에드먼턴, 앨버타주, 2023년 7월 12일 /PRNewswire/ -- 투자회사와 독점 기술을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캐나다 기반 제약회사인 퀘스트 파마테크(Quest PharmaTech Inc., TSXV: QPT)(이하 '퀘스트' 또는 '회사')가 자사의 주요 제품 후보인 MAb AR 9.6에 대해 미국 특허가 부여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네브래스카 대학교 메디컬 센터에서 허가받은 MAb AR 9.6은 새로운 종양 관련 마커(MUC16을 함유하는 절단된 O-글리칸)에 결합하며 췌장암, 난소암 및 유방암의 표적 암 치료에 잠재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MAb AR 9.6은 성장인자 수용체의 활성화를 차단하여 Akt의 인산화를 억제함으로써 세포 증식, 생체 내 종양 성장 및 전이를 감소시킵니다. 퀘스트는 또한 면역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형광 유도 수술 및 방사선 면역 치료를 위한 동물 모델에서 AR9.6의 종양 표적화 능력을 확립하고 검증했습니다. 이 선도 제품은 이미 피어 리뷰 저널에 6건의 논문과 2건의 미국 특허를 발표했으며, 전임상 후기 단계에 있습니다.

퀘스트는 단일 클론 항체 기반 암 치료 분야의 선구자로, 분비된 종양 관련 항원에 대한 초저용량 쥐 단일 클론 항체를 사용하여 면역 체계를 자극하여 암과 싸우는 항체 기반 면역 치료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 항체 기술은 2015년 퀘스트가 현재 42.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온코퀘스트에 추가 개발을 위해 이전되었고, 이후 2020년 4월 자산 양도 계약에 따라 한국 기반 기업이 인수했습니다. 오레고보맙을 이용한 항체 면역치료제는 현재 국내 기업인 카나리아바이오(주)(코스닥 심볼: 016790)가 개발 중입니다. (코스닥 심볼 - 016790)는 최근 16개국 163개 기관이 참여한 임상 3상 연구(FLORA-5; QPT-ORE-005; GOG-3035; NCT04498117)에 602명의 환자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회사의 최고경영자인 매디마디얄라칸 박사는 "퀘스트는 췌장암 및 기타 암 치료를 위한 항체 기반 기술인 Anti- MUC16 MAb AR9.6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마디얄라칸 박사는 "또한 1996년 고 앙투안 누자임 박사와 함께 발견하고 2017년에 개선한 것(미국 특허 6,241,985 및 10,537,636)이 FLORA-5 임상 3상 연구의 토대가 된 것에 개인적으로도 만족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퀘스트 파마테크 소개

퀘스트 파마테크는 캐나다에 본사를 둔 상장 바이오 제약 회사(QPT: TSX-V)로, 투자 회사와 독점 기술을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제품을 개발합니다. 퀘스트는 암 치료제로서 MUC16을 표적으로 하는 독점적인 MAb-AR9.6을 개발 중입니다. MAb-AR9.6은 네브래스카 대학교 메디컬 센터로부터 허가를 받았으며 현재 전임상 후기 단계에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2020년 4월에 면역 치료 기술 자산을 한국에 본사를 둔 듀얼 인더스트리얼 주식회사에 매각한 온코퀘스트의 지분 42.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퀘스트는 중화권 지역을 대상으로 항체 기반 암 면역 치료제를 개발하는 중국 합작사 OncoVent의 지분 2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www.questpharmatech.com을 방문하십시오.

미래 예측 보고

회사의 MAb AR9.6 제품 후보의 개발 및 잠재력에 대한 진술은 미래 예측 보고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보고는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를 기반으로 하며, 본질적으로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수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며, 그 중 상당수는 퀘스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항입니다. 이러한 위험에는 예측된 개발 마일스톤의 달성, 데이터 및 분석에 대한 최종 품질 관리 검증이 완료된 후 실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회사의 경영진 토론 및 분석과 www.SEDAR.com의 기타 공개 자료에 공개된 기타 위험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실제 미래 결과는 미래 예측 보고에 명시된 예상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독자는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 예측 보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보고는 작성일 현재를 기준으로 하며,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퀘스트는 어떠한 사건, 상황 또는 기타의 결과로 인해 이러한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으며 그럴 의향도 없습니다.

TSX 벤처 거래소 또는 규제 서비스 제공자(TSX 벤처 거래소 정책에 정의된 용어)는 본 릴리스의 적절성 또는 정확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Madi R. Madiyalakan, 퀘스트 파마테크(Quest PharmaTech Inc) CEO, 전화: +1-780-448-1400, 또는 이메일: madi@questpharmatech.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