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전설적인 레이서 기려

-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가족의 유산과 디자인 전통에서 영감 얻은 새롭고 멋진 하이퍼 GT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 제작
- 새로운 디자인 에디션은 디자인의 상징적인 인물 및 회사 설립자 Battista 'Pinin' Farina의 조카로서 모터스포츠의 전설적인 인물이자 최초의 F1 세계 챔피언인 Nino Farina의 빛나는 레이싱 경력과 대담한 정신을 기념
-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 Goodwood Festival of Speed(7월 13~16일)에서 레이싱의 전설이자 전 Goodwood hillclimb 챔피언 닉 하이트펠트의 주행과 함께 세계 최초 공개 예정
- 단 5대만 제작되는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 희귀하고 존경받는 Battista Anniversario에 이어 Battista 포트폴리오의 두 번째 '디자인 에디션'
- Edizione Nino Farina, Bianco Sestriere 및 Iconica Blu 마감과 대비되는 Rosso Nino 페인팅 및 새로운 Glorioso Gold 휠과 시선을 사로잡는 '01' 차체 측면 그래픽 등 정교한 디테일을 포함한 강렬한 외부 디자인 갖춰
- 맞춤형 내부는 검은색 지속가능한 가죽으로 마감된 운전석 시트와 베이지색 가죽으로 마감된 대조적인 조수석 시트를 갖추고 있으며, 모두 Black Alcantara 트림과 독점적인 'Nino Farina' 각인이 특징
- 5대의 Edizione Nino Farina는 각각 Nino의 인상적인 경력에서 5개의 뛰어난 랜드마크 중 하나를 기념하는 독특한 알루미늄 도어 플레이트 적용. 자세한 내용은 design-editions.automobili-pininfarina.com 참조
- 도로 및 트랙 위를 달리는 맞춤 제작된 아름다운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 자료 보기[https://www.dropbox.com/sh/m8qcn0wmxciaobs/AABZSx8Alc9_0Z6dkqdNywnVa?dl=0

이탈리아 캄비아노 및 독일 뮌헨, 2023년 7월 11일 /PRNewswire/ --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Automobili Pininfarina)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전기 하이퍼 GT의 독점적인 새로운 한정판 버전인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로 모터스포츠의 상징적인 레이서를 기린다.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 01

이 디자인 에디션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는 전 F1 스타이자 힐클라임 기록 보유자인 닉 하이트펠트(Nick Heidfeld)의 주행과 함께 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다이내믹하게 데뷔할 예정이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고문 역할을 맡은 '퀵 닉(Quick Nick)'은 지금까지 Battista 스토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한정 모델 Battista Anniversario의 성공에 이어 공개되는 이 최신 모델은 최초의 F1 세계 챔피언이자 디자인 아이콘 Battista 'Pinin' Farina의 조카인 F1 레이싱의 전설 Nino Farina의 매혹적인 이야기를 전한다. 이에 걸맞게,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는 Nino가 1951년 Goodwood Trophy(비챔피언십 F1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Goodwood Circuit에서 불과 수백 미터 떨어진 곳에서 역동적으로 데뷔할 예정이다. 

전 세계 고객을 위해 제작될 단 5대의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의 외부와 내부를 장식하는 맞춤형 요소는 토리노에서 태어난 레이싱의 전설적인 인물에 대한 경의를 담고 있다. 시리즈의 각 자동차는 Nino Farina의 놀라운 레이싱 경력에서 다섯 가지 이정표 중 하나를 기념한다. 덕분에 각 차량의 수집가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이탈리아 디자인 걸작을 소유할 수 있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CEO Paolo Dellacha는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는 피닌파리나 가문과 그 유산의 전설적인 인물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자 하는 우리의 재능 있는 디자인 팀의 비전을 담고 있다"며 "이는 남다른 레이싱 열정에 이끌린 한 남자의 정신과 용기에 대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우리 고객은 과거의 독특한 주문제작식 피닌파리나 디자인과 동의어인 희귀성, 독창성, 실행 품질을 요구한다"며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는 이 모든 요소를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가장 강력한 자동차인 Battista의 경이적인 성능과 결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Nino가 그의 삼촌 바티스타와 함께 자동차를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꿈을 꾸었으리라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Paolo Dellacha CEO는 "이 차를 운전하는 것은 마치 슈퍼히어로의 옷을 착용하는 것과 같은 특별하고 감성적인 경험을 보장할 것"이라며 "올해 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를 직접 선보이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설에 경의를 표하다

Battista 'Pinin' Farina는 유명한 Carrozzeria Pininfarina의 설립자다. 그의 이름을 딴 피닌파리나의 첫 번째 차량인 Battista는 언젠가 도로에서 유일한 피닌파리나 브랜드 차량을 만들고자 하는 그의 꿈을 기리기 위한 것이다. 

Nino Farina의 삼촌이었던 Battista 'Pinin' Farina는 모터스포츠에 대한 미래의 세계 챔피언의 열정에 불을 붙이고자 하는 책임감의 소유자였다. 그는 16세의 조카가 참가하는 생애 첫 레이스에 동승자로 탑승했다. 이는 경쟁에 대한 Nino Farina의 욕구를 확립하는 계기가 됐고, Nino는 계속해서 1930년대에 이탈리아 전역의 수많은 레이스와 챔피언십에 참가했다.

1950년에 Nino Farina는 FIA가 공식적으로 조직한 최초의 그랑프리 레이스(오늘날의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십)에 3대의 차량으로 구성된 팀을 이끌고 출전했다.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십 첫해에 Nino Farina는 영국(실버스톤에서 개최된 첫 번째 대회), 스위스 및 이탈리아 레이스에서 우승했으며 그 과정에서 전체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Nino Farina는 동료들 사이에서 매우 존경받는 포뮬러 1 드라이버였으며, 대담한 운전 스타일과 스포츠에 대한 열정으로 명성이 자자했다. 이러한 열정에 힘입어, 그는 데뷔 연도에 F1 우승을 거뒀다. 그는 실버스톤에서 열린 1950년 첫 번째 레이스에서 팀 동료들을 1-2-3등으로 이끌었고, 9월 이탈리아 그랑프리에서 우승으로 시즌을 마쳤다.

5가지 고유한 디자인을 갖춘 각각의 Edizione Nino Farina는 검은색 아노다이즈 처리된 맞춤형 알루미늄 조수석 도어 플레이트의 미묘한 디테일로 차이를 두고 있다. 이로 인해 각 고객은 단 하나뿐인 고유한 차량을 소유할 수 있다. 각 모델은 Nino Farina의 삶에서 다음과 같은 서로 다른 이정표를 기념한다. 

- Nino의 생년월일과 출생지(1906년 토리노)
- 1950년 영국 그랑프리에서 최초의 F1 폴 포지션 및 레이스 우승
- 1950년 스위스 그랑프리에서의 두 번째 우승
- 1950년 이탈리아 그랑프리에서 세 번째이자 마지막 우승
- 1950년 F1 월드 챔피언십 우승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가 엄선한 외부 디자인

피닌파리나의 우아한 과거에 대한 인정과 균형 잡힌 기술 혁신을 보여주는 Battista의 독보적인 디자인은 Edizione Nino Farina와 그 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도색을 통해 한층 더 고양됐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 Dave Amantea는 "이 독점 모델은 Nino Farina의 용감하고 대담한 페르소나와 모터스포츠에서의 그가 이룬 놀라운 업적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것"이라며 "이는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으로 등극한 최초의 드라이버로 영원히 기억될 Nino Farina와 레이스에 대한 그의 열정에 불을 지핀 우리의 창립자 Battista 'Pinin' Farina 및 그 가문에 대한 우리의 찬사"라고 말했다.

이어 "각 차량은 Nino가 이뤄낸 독보적인 역사에 대한 찬사이며, 그의 인생에서 진정으로 놀라운 순간을 나타낸다"면서 "우리는 이러한 순간에서 영감을 얻어 모든 컬렉션의 중심이 될 차량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그니처인 Rosso Nino 차체 색상은 Nino가 가장 위대한 승리를 누렸던 이탈리아 레이싱에서의 붉은 페인트 차량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선택됐으며, 핵심 마감과 디자인적 단서는 Battista의 완벽한 디자인과 매끄럽게 조화를 이룬다"고 부연했다. 

독특한 외부 디자인은 Rosso Nino로 마감됐다. 깊고 풍부한 붉은 색조는 Nino Farina가 레이싱 경력 동안 운전했던 차량에 대한 경의를 담고 있다. 복잡한 차체와 Rosso Nino 페인팅은 Bianco Sestriere 및 Iconica Blu로 마감된 하부의 특수 도색으로 보완된다. 

Bianco Sestriere 및 Iconica Blu 디테일은 월계관을 포함한 맞춤형 그래픽과 함께 도어 미러의 맞춤형 핀스트라이프와 리어 윙 하부까지 확장되며, Bianco Sestriere색상의 숫자 '01'은 문 뒤의 후면 패널에 대형 그래픽으로 표시된다. 

Furiosa Pack은 변경된 탄소 섬유 전면 스플리터, 측면 블레이드 및 후면 디퓨저로 구성되어 있으며 Bianco Sestriere 핀스트라이프로 마감되어 있다. Carbon Accent Pack은 Black Exposed Signature Carbon으로 마감되어 외관을 더욱 차별화한다. 

어두운 디테일은 고치아(Goccia) 루프까지 이어지고, Exterior Jewellery Pack은 블랙 아노다이즈 처리된 브러시드 알루미늄으로 마감된다. 이는 블랙 아노다이즈 처리된 브러시드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검은색 브레이크 캘리퍼(brake caliper)와 중앙 잠금 링을 보완한다. 새로운 10스포크 단조 알루미늄 Glorioso 알로이 휠 디자인은 독특한 Satin Gold 마감이 특징이다. 

Nino Farina를 참조하는 미묘한 외부 디테일은 차량 전체에서 볼 수 있다. 헤드라이트 유닛에 새겨진 맞춤형 'Nino Farina' 문자는 블랙 아노다이즈 처리된 브러시드 알루미늄으로 마감됐으며, 운전석 측의 카본 사이드 윙에는 'Nino Farina' 그래픽 시그니처로 멋스러움을 더했다. 

운전자와 승객을 위한 특별한 환경을 제공하는 맞춤형 내부 공간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의 내부는 맞춤형 투톤 테마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운전석 시트는 지속 가능한 블랙의 고급 가죽으로 장식되어 있고 조수석 시트는 베이지 및 블랙 Alcantara가 대비를 이룬다. 

Pilota 시트는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둘 다 등받이에 'Nino Farina'의 맞춤형 퀼팅 패턴이 새겨져 있다. 블랙 운전석의 맞춤형 헤드레스트는 자수 월계관과 금색의 '01' 그래픽이 새겨져 있으며, 베이지색의 조수석에는 피닌파리나 로고가 빨간색으로 마감됐다. 두 좌석의 뒷면은 외부 차체 색상과 일치하는 Rosso Nino 로 마감됐다.

실내 장식은 외부 테마에 맞춰 Iconica Blu 색상의 안전벨트로 강조되며, 중앙 터널, 대시보드 및 좌석에는 베이지색과 빨간색의 맞춤형 듀오톤 콘트라스트 스티치가 적용됐다. 스티어링 휠은 익스포즈드 카본(Exposed Carbon)과 블랙 Alcantara로 마감됐으며, 이와는 대조적으로 12시 방향 링은 빨간색 아노다이즈 처리된 브러시드 알루미늄으로 마감됐다. 디테일은 'Nino Farina' 서명이 새겨진 블랙 아노다이즈 처리된 브러시드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 플레이트까지 이어진다. 외부와 마찬가지로 어두운 디테일은 블랙 아노다이즈 처리된 브러시드 알루미늄의 Interior Jewellery Pack과 함께 내부로 이어진다. 

Edizione Nino Farina 특유의 아름다운 디테일은 내부 전체에서 찾아볼 수 있다. 차대는 맞춤형 'Nino Farina' 전용 블랙 아노다이즈 처리됐으며, 차량마다 고유한 조수석 도어 플레이트가 적용됐다. 

Battista 성능

Battista 및 Battista Anniversario와 마찬가지로 Edizione Nino Farina는 기록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최첨단 파워트레인으로 구동된다. 세계 최초의 순수 전기 하이퍼 GT는 강력하지만 가벼운 탄소 섬유 하우징 내에 포함된 고용량 120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한다. 

각각의 휠을 구동하는 4개의 독립적인 고성능 전기 모터는 풀 토크 벡터링(Full Torque Vectoring), 전자식 안정성 제어(Electronic Stability Control) 및 소프트웨어 디퍼렌셜과 결합돼 운전자가 이전과는 달리 전력 공급 및 핸들링 반응을 조정할 수 있으며, T자형 수랭식 배터리 팩은 낮은 무게중심을 보장하기 위해 시트 뒤쪽 중앙에 장착됐다.

Battista의 고유한 가속 제어 기술은 1.79초에 0~60mph, 1.86초에 0~100km/h, 4.49초에 0~120mph, 그리고 불과 4.75초에 0~200km/h를 달성하는 등 포뮬러1 차량을 능가하는 가속이 가능하다. Battista만큼 빠른 자동차는 강력한 제동력을 요구하는데, 공식 테스트에서 Battista는 불과 31m 만에 100~0km/h를 완료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제동을 자랑하는 EV임을 과시했다. 

Battista 성능 데이터 주요 내용:
- 1,900hp (1,400kW)
- 토크 2,340Nm
- 1.86초 이내에 0~100km/h(0~62mph) 및 최고속도 350km/h(217mph) 
- 주행거리 최대 476km(296마일, WLTP 합산), US EPA: 300마일

Battista는 기존 GT의 순항 거리 및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과 하이퍼카 성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사륜구동과 맞춤형 주행 역학을 위한 Calma, Pura, Energica, Furiosa 및 Carattere의 5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더 제사한 정보는 웹사이트 automobili-pininfarina.com/media-zone을 참조한다.

편집자 주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소개
바티스타는 이탈리아에서 설계하고 제작된 가장 강력한 자동차가 될 전망이다. 바티스타는 오늘날 내연기관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도로 합법적 스포츠카 중 최고의 성능을 선보일 전망이다. 바티스타는 0~100km/h 가속이 2초 미만으로, 현 포뮬러원 레이싱카보다 빠르고, 1,900hp와 준비된 2,400Nm의 토크를 특징으로 한다. 바티스타는 극단적인 공학과 기술을 결합해 배출량 제로 패키지에 담았다. 바티스타의 120kWh 배터리는 네 대의 전기 모터(바퀴당 한 대)에 전력을 공급한다. 1회 충전으로 WLTP 통합 거리는 476km (US EPA 통합 300마일)에 달한다. 이탈리아 캄비아노에 위치한 Battista Atelier에서 150대 이하의 바티스타가 개별 수작업으로 생산될 예정이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소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독일 뮌헨에 운영 본사를 두고 있으며, 럭셔리 및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근무 경험이 풍부한 자동차 분야 임원들로 구성된 팀을 보유하고 있다. 이탈리아에서 수작업으로 디자인, 제작, 생산되는 Battista 하이퍼 GT와 모든 향후 모델은 피닌파리나(Pininfarina) 브랜드 아래에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목표는 세상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럭셔리 자동차를 표방한다. 회사 지분은 마힌드라 및 마힌드라(Mahindra & Mahindra Ltd.)가 100% 보유한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49653/Battista_Edizione_Nino_Farina_01.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49654/Battista_Edizione_Nino_Farina_02.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49655/Battista_Edizione_Nino_Farina_03.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49658/Battista_Edizione_Nino_Farina_04.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49659/Battista_Edizione_Nino_Farina_05.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49660/Battista_Edizione_Nino_Farina_06.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316779/4154258/Automobili_Pininfarina_Logo.jpg?p=medium600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 02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 03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 04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 05

 

Battista Edizione Nino Farina 06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