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에너지 및 의료 부문에서 혁신 강화 

(상하이 2023년 7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Shanghai Electric(SEHK:2727, SSE:601727)("회사")이 최근 Siemens Healthineers와 Siemens Energy의 최고 경영진이 방문한 자리에서 의료 및 에너지 부문에서 기술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Siemens와 장기적인 협력 기회에 대해 논의했다. 두 에너지 및 의료 그룹은 더 건강하고 푸른 중국을 지원하고자 더 큰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국과 독일의 높아진 양자 관계를 이용하는 한편, 여러 부문에서 지속가능성과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기후 실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달 5일, Siemens Healthineers의 관리 이사 Elisabeth Staudinger가 Shanghai Electric 본사를 방문해 Shanghai Electric 이사회 회장 Leng Weiqing과 만남을 가졌다. 같은 날, Siemens Energy의 부사장 Karim Amin도 Shanghai Electric 본사를 찾았다. 두 만남에서 Shanghai Electric은 신에너지와 고급 의료 장비 부문에서 오랜 파트너인 Siemens의 고위급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는 중국의 의료 부문에서 혁신을 도모한 양측 간의 협력이 낳은 유익한 결실을 논의하고, 에너지 저장과 신에너지원을 위한 더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양측의 시너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Leng Weiqing 회장은 "자사는 Siemens와의 협력을 통해 여러 산업, 시장 및 기술 부문에서 전문지식과 역량을 십분 활용하고, 이를 통해 제품 연구개발 및 혁신을 강화했다"며 "양사의 팀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여러 인상적인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의료 장비의 국내 혁신을 추진하고, 풀뿌리 차원에서 중국의 공중 보건 시설을 개선하며, 효율적이고 안전한 저탄소 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중국을 지원하기 위해 Siemens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면서 "이를 위해 더 높은 품질의 의료와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공동으로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중국 시민을 이롭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에서 증가하고 있는 의료 서비스 수요를 부각시킨 Elisabeth Staudinger 관리이사는 국내 의료 장비 제조와 기술 혁신을 드높일 전략을 제시한 중국의 14차 5개년 계획이 양사에 더 많은 협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중국 의료 부문의 발전 속도를 높이고, 중국의 건강과 위생 기준을 개선하며, 'Healthy China 2030' 비전 실현에 일조하기 위해 Shanghai Electric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arim Amin 부사장은 Shanghai Electric과 Siemens 간의 협력이 낳은 놀라운 성과를 인정하며, Siemens Energy의 사업 발전에 대한 통찰을 제공했다. 그는 "자사는 에너지 변혁을 실현하고자 하는 중국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Shanghai Electric과의 전략적 협력을 심화시키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자사는 연구개발 부문의 투자를 늘리고, 신기술의 새로운 적용을 적극적으로 탐색하며, 더욱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사는 중국이 '이중 탄소' 목표를 향해 가속화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술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면서 "또한 신에너지 부문에서 더 많은 혁신을 위해 Shanghai Electric과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의 방문에 앞서, 6월에는 중국 고위 관료가 코로나19 발생 후 처음으로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직접 정부 간담회를 가졌다. 이 협의에서 양국의 고위 관료는 저탄소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더 기후 친화적인 경제로의 전환 속도를 높이고자 하는 의향을 표명했다. 베이징과 베를린이 산업 공정의 탈탄소화, 기후 친화적인 이동성으로 전환하기 위한 정책 증대, 순환 경제 구축 등과 같은 사안에서 협력을 이어감에 따라, 양사는 재생 기술과 의료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20년 기간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를 제시할 예정이다.

20년 전에 Westinghouse Electric을 인수한 Siemens는 에너지 부문에서 Shanghai Electric의 핵심 파트너다. 양사는 합작투자사인 Shanghai Electric Power Generation Equipment와 깨끗하고 효율적인 전력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했다. 4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이 합작투자사는 석탄 화력 발전 장비로 1천500억 위안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 장비는 성능, 용량 및 저탄소 배출량 측면에서 많은 기록을 세웠다. 

2022년, Shanghai Electric과 Siemens Healthineers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양사는 이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 전역에서 의료 장비의 국내 혁신을 도모하고, 전국 의료 기관의 고품질 의료 자원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한다. 양사는 사업 시스템, 제품 개발 및 A/S를 아우르는 계약에서 다양한 부문 내 심층적인 협력을 확인했고, 호황을 누리는 중국 의료 부문에서 Shanghai Electric의 성장을 촉진시켰다. 

Shanghai Electric 소개

전 세계적으로 산업 등급의 친환경 스마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 Shanghai Electric Group Company Limited(SEHK: 2727, SSE:601727)는 스마트 에너지, 지능형 제조 및 디지털 정보의 통합에 전념한다.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새로운 성장 동인을 도모함으로써 저탄소 발전과 디지털 변혁에 집중한다. 또한,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혁신적인 산업 에코시스템의 풍부한 기회를 이용해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 정점 및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신에너지 장비 생산 및 고급 장비 현지화 부문에서 선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