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merging Technology Horizon for Communications' 부문
  • 5G 보안 문제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보안이 필수

쿠퍼티노, 캘리포니아주, 2023년 7월 10일 /PRNewswire/ -- 세계 선도적인 통신 분석 및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업체 Mobileum Inc.("Mobileum")가 2023 Gartner Emerging Technology Horizon for Communications[https://www.gartner.com/en/articles/4-emerging-technologies-you-need-to-know-about ] 보고서에서 5G 보안 부문을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서, Mobileum은 5G 보안을 위한 '샘플 벤더(Sample Vendor)'로 선정됐다. 

 

5G 네트워크는 IT와 클라우드 기술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새로운 아키텍처를 도입했다. 통신사는 서비스를 둘러싼 '공격 영역'의 확장을 점점 인식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지배구조, 위험 및 준법 관행 개선을 위해 새로운 취약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견고한 보안 표준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게 됐다.

Mobileum의 최고제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 Miguel Carames는 "실시간 용도, 엣지 컴퓨팅 및 엄청난 수의 IoT 장치가 요구하는 고속 저지연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신사는 현대적인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채택해야 한다"며 "그러나 상대방이 자사 이익을 위해 이 새로운 지형을 이용할 준비가 된 만큼, 계속 조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통신 부문에서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제공업체인 Mobileum의 5G 보안 포트폴리오는 잠재적인 위험을 완화하는 견고한 보안 프로토콜을 통해 통신사가 사업을 보호하는 데 일조한다"고 설명했다. 

Mobileum 5G 보안 포트폴리오[https://www.mobileum.com/solutions/5g-solutions/5g-security/ ]는 SS7, Diameter, GTP, MAP, CAMEL 및 HTTP/2를 포함해 다양한 네트워크 신호 프로토콜을 통신사가 완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5G, 4G, 3G 및 2G 모바일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자동화된 차세대 보안 기능을 통해 고객의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보호하는 한편, 새롭게 진화하는 신호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온전히 보호한다. 그뿐만 아니라, 3GPP 사양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Mobileum의 Security Edge Protection Proxy[https://www.mobileum.com/products/network-security/security-edge-protection-proxy/ ](SEPP)는 통신사 간 5G 로밍을 보호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가트너에 따르면, "이 Emerging Technology Horizon 연구는 통신 시장에서 혁신을 도모하며, 더 영향력이 큰 신기술 중 일부를 추적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 보고서는 향후 3년 동안 통신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새로운 기술과 경향을 탐색한다"고 한다.

Mobileum은 가트너 'Market Guide for CSP Service and Network Assurance Solutions [https://www.mobileum.com/about/news-press-releases/mobileum-cited-as-a-representative-vendor-in-the-2022-gartner-market-guide-for-csp-service-and-network-assurance-solutions/ ]'를 포함해 다른 가트너 연구 보고서에서도 인용됐다. 

가트너 면책공고

가트너, Emerging Technology Horizon for Communications, 2023년 4월 26일 발표, 저자 Christian Canales, Tim Zimmerman, Bill Ray, Sylvain Fabre, Nat Smith.

가트너(GARTNER)는 미국 및 국제적으로 Gartner, Inc. 및/또는 그 계열사의 등록 상표 및 서비스 마크이며, 본 문서에서는 허가를 받아 사용된다.

가트너는 동사의 연구 발간물에 기술된 어떠한 벤더,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가장 높은 등급 또는 기타 지명을 받은 벤더만을 선택하라고 권장하지 않는다. 가트너의 연구 발간물은 가트너 연구조직의 의견으로 구성되며, 사실을 언급하는 것으로 해석되지 않는다. 가트너는 상품성 혹은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장을 비롯해 이 연구에 관한 명시적이거나 묵시적으로 표현된 어떠한 사항도 보장하지 않는다.

Mobileum Inc. 소개
Mobileum은 로밍, 코어 네트워크, 보안, 위험 관리, 국내외 연결성 테스팅, 고객 인텔리전스를 위한 굴지의 통신 분석 솔루션 제공업체다. 1천 곳 이상의 고객사가 Mobileum의 Active Intelligence 플랫폼을 이용한다. 이 플랫폼은 첨단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이 수익을 확대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비용을 절감하는 실시간 행동에 심층 네트워크와 운영 정보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리콘 밸리에 본사가 위치한 Mobileum은 호주, 독일, 그리스, 인도, 포르투갈, 싱가포르, 영국 및 아랍에미리트에서 글로벌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mobileum.com/를 참조하거나, 트위터에서 @MobileumInc를 팔로우한다.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431792/Mobileum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