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아비브, 이스라엘 2023년 7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선도적인 PV 및 스마트 에너지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 Trina Solar[https://www.trinasolar.com/en-apac ]가 150MW라는 이스라엘 최대 규모의 태양광 모듈 및 트래커를 공급하고자 이스라엘 개발업체 Teralight와 계약을 체결했다.

Trina Solar는 Teralight가 이스라엘 북부 Jezreel 계곡에서 개발 중인 Ta'anakh 프로젝트인 태양광 발전단지에 모듈 및 트래커를 공급할 예정이다. 

2024년 6월 30일에 완공되는 Ta'anakh 프로젝트는 250MW 규모가 될 전망이다. Trina Solar는 이 프로젝트의 첫 단계인 150MW에 대해 계약을 체결했다. 

Trina Solar가 150MW 설치 용량을 위채 공급하는 태양광 모듈은 645~665W Vertex DEG21C.20 양면 모듈이다. Trina Solar는 이 모듈을 약 23만 대 공급할 예정이다. 

Trina Solar가 공급하는 트래커는 TrinaTracker 멀티 드라이브 2P Vanguard 트래커다. 이 프로젝트는 Trina의 대형 폼 팩터 양면 모듈과 지능형 단일축 2P 트래커로 구성되며, 독특하게 통합된 솔루션을 공급받는 세계 최초의 프로젝트가 될 전망이다. 

삼각 선형 액추에이터가 장착된 멀티 드라이브 배치는 명백하게 구조적으로 견고한 방식으로 이 대형 모듈을 통합하기 위해 동급 최고의 트래커를 보장한다. 이는 세계 선도적인 풍력 컨설팅 기업 RWDI가 독자적으로 입증한 내용이다. 또한 RWDI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파운데이션 카운트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적인 가치 공학을 드러낸다. 이를 통해 종종 콘크리트 마이크로파일링을 요하는 거친 바위 투성의 지형인 사막 위치에서 상당한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Trina는 우즈베키스탄, 중국 서부 및 중동 같은 지역에서 거칠고 건조한 사막에 통합적인 양면 및 모듈 트래커 솔루션을 여러 GW 규모로 공급한 심층적인 경험을 이용한다. 이를 통해 이와 같은 사막 용도에서 고장 시간을 최소로 줄이며, 힘든 작동 조건에도 견고한 부품이 견딜 수 있도록 광범위한 고온, UV 및 먼지 환경 테스트 속도를 높였다. 

Trina Solar 이스라엘, 일본 및 한국 지역 총괄책임자(GM) Li Na는 "이스라엘은 신기술 얼리 어답터로 유명한 국가"라며 "TrinaTracker 2세대 2P Vanguard 트래커와 결합한 Vertex 양면 모듈은 공익사업 규모의 태양광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기술은 시스템 균형(Balance of System, BOS) 비용과 균등화 발전 비용(Levelized Cost of Energy, LCOE)을 크게 낮출 것"이라면서 "그뿐만 아니라, 자사의 Vanguard 2P 트래커는 높은 지상고와 넓은 행간 거리로 인해 농업과 더불어 태양광 트래커를 동일 장소에 배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는 이스라엘처럼 자유롭게 사용할만한 대지가 풍부하지 않은 시장에서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사항"이라고 덧붙였다.

Vertex DEG21C.20 양면 모듈은 양면 유리를 갖추고 있으며, 이는 매우 더운 동시에 종종 습도가 매우 높은 이스라엘 북부 지역 같은 곳에 이상적이다. 이중 유리 덕분에 모듈은 이러한 열악한 가혹한 조건을 견딜 수 있다. 

DEG21C.20 양면 모듈을 포함하는 Vertex 모듈 라인은 태양광 모듈 기술의 선두에 있다. 이 모듈은 여러 가지 시장 주도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통합했다. 낮은 전압 설계 내에서 높은 전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인버터 스트링당 모듈이 더 많고, 따라서 프로젝트 BOS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 모듈은 크기가 더 큰210mm 태양광 전지를 사용하며, 다른 기술을 적용한 만큼 그 자체로 더 높은 전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에는 빛 흡수를 높이고 발전을 촉진하는 멀티-버스바, 각 태양광 전지의 모서리를 매우 부드럽게 만드는 비파괴적 절단, 모듈 표면적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각 태양광 전지 간의 공간을 줄이는 고밀도 캡슐화 기술 등이 있다. 

Teralight는 이스라엘 공공 증권거래소인 텔아비브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안정적인 태양광 발전단지 개발업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