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Edge) AI IP 카메라 전문기업 트루엔(대표 안재천)이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KORIL-RDF)에 신청한 국제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KORIL-RDF는 한국과 이스라엘 정부가 기업 간 산업 분야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한 경제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01년 설립한 재단이다. 재단은 연간 800만 달러에 달하는 규모의 기금을 관리하고 있으며, 엄선된 프로젝트에 대해 연구개발비를 지원하고 있다.

트루엔과 이스라엘의 고성능 AI SoC 개발 기업 헤일로(Hailo)는 ‘4K AI bullet 카메라(TX-H15B)’와 ‘Full HD AI IR PTZ 카메라(TX-H15P)’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된다.

트루엔은 신규 SoC를 IP 카메라 업체에서 사용하는데 필요한 SDK(영상 입력, ISP(Image Signal Processing), 영상 압축, 뉴럴 네트워크 엔진 등) 및 AI 기반 영상분석 기능 정의·지원을 위한 딥러닝 모델 최적화를 개발∙제공하며, 헤일로는 트루엔으로부터 제공받은 IP 카메라용 SDK와 딥러닝 모델을 적용한 SoC 개발 및 이를 적용한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 IP 카메라에 사용되고 있는 AI SoC 대비 3~6배의 AI 성능을 가진 고성능 AI SoC를 기반으로, 뛰어난 영상분석 기능을 탑재한 AI IP 카메라를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서 AI IP 카메라 경쟁력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트루엔 #헤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