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 중국 2023년 7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Trina Solar가 자사의 이우 제조시설이 탄소 제로 공장(Zero Carbon Factory)으로 인증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공장은 독립기관으로부터 탄소 제로 인증을 받은 PV 업계 최초의 공장이 됐다.

Trina Solar의 이우 공장은 건강, 안전성, 환경 및 지속가능성 검사 및 시험 전문 인증기관인 TiGroup으로부터 평가를 받았다. TiGroup은 현장에서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지표를 평가했다.

- 에너지 및 자원 활용 

- 온실가스 감축 시행 

- 탄소 상쇄 시행 

- 에너지 및 탄소 배출을 위한 지능형 정보관리시스템 

- 인프라

- 제품 설계

- 준법 요건 

- 관리 요건 

이 공장은 2022년에 80점 만점에서 총점 79.68점을 받아 탄소 제로 공장(제1형) 인증을 받는 데 성공했다. 이는 중국에너지절약협회(China Energy Conservation Association)가 인정하는 인증서다. 또한, Trina Solar는 2022년 이우 공장의 생산 단위당 탄소 배출량이 2021년보다 21.77% 감소했고, 제품 단위당 전력 소비량은 9.51%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제품 설계, 에너지 관리 및 지능형 시스템 최적화를 포함하는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한 공급망 덕분이다.

Trina Solar의 이우 공장은 Vertex 슈퍼 공장(Vertex Super Factory)으로서 Trina Solar의 Vertex S 제품 라인 생산을 위한 주요 제조시설이다. Vertex S 태양광 패널 시리즈는 주택, 상업 및 산업 용도의 옥상에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Vertex S는 210mm 실리콘 웨이퍼를 사용한 덕분에 효율성과 전력을 높였고, 주류 인버터 및 마운팅 시스템과 호환된다. 이 모듈 시리즈는 모두에게 더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Trina Solar의 사명을 지원한다.

Trina Solar 글로벌 태양광 제품 사업 그룹(Global Solar Product Business Group) 사장 Helena Li는 "이 인증은 기술, 제품 및 공정 관리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한 발전과 탄소 제로 관행에 대한 자사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자사는 배출량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며, 전 세계 지역사회를 개선하기 위해 자사의 전체 에코시스템을 더 개선하고 향상시킬 혁신적인 방법을 찾는 한편, 지속가능한 제조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2년 Trina Solar는 전체 210mm Vertex 모듈 라인의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업계 최저 수준임을 인정받았다. Trina Solar 모듈은 독일 TUV 라인란드로부터 Life Cycle Assessment (LCA) 인증을 획득하면서, 업계에서 이 인증을 받은 최초의 210mm 모듈이 됐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