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3년 7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MWC 상하이 2023 이틀째, 화웨이 글로벌 캐리어 마케팅 및 솔루션 영업부(Global Carrier Marketing & Solution Sales Dept) 사장 리우 캉(Liu Kang)이 MWC 상하이 2023에서 '디지털 전환 및 지능형 전환 촉진 위한 혁신 모멘텀 구축(Building Innovation Momentum to Boost Digital and Intelligent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리우 사장은 "통신 산업에서 사업자는 항상 디지털 전환의 선두주자이자 지원군 역할을 해왔다"라며 "사업자는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자체적인 혁신 기능을 지속해서 최적화하고 축적했을 뿐만 아니라, 수천 개의 산업에서 디지털 업그레이드를 지원함으로써 막대한 혁신 잠재력을 축적해왔다"고 말했다. 

Liu Kang, Global Carrier Marketing & Solution Sales Dept of Huawei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통신 사업자를 위해 구축된 거대한 혁신 모멘텀

첫째, 소비자 측면에서, 통신 사업자는 단순한 음성 서비스 제공자에서 유비쿼터스 기가비트 제공자이자 지능형 상호 작용 구현자로 변화했다. 최첨단 네트워크 인프라는 소비자 디지털 비즈니스 서비스의 출현을 위한 기반이 되고 있다.

둘째, 업계 측면에서, 기업은 사무실 디지털화에서 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 디지털화를 통한 디지털 생산으로 전환하고 있다. 원격 제어, AGV 및 PLC와 같은 주요 생산 시나리오가 완전히 활성화됨에 따라, 기업 생산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고 있다. 

리우 사장은 이러한 성과가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통신 사업자가 축적한 넘치는 역량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혁신 모멘텀을 성장으로 바꾸는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물결

디지털 인텔리전스의 새로운 물결에 대처하기 위해, 화웨이는 디지털 전환의 세 가지 새로운 기능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통신 사업자와 협력해야 한다고 여긴다.

첫 번째는 ICT 협업을 탄력적인 전략적 자원 통합 능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인프라 기능을 구축하는 것이다. 리우 사장은 "가장 직관적인 현상 중 하나는 100Mbit/s 업링크, Gbit/s 다운링크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능에서 Gbit/s 업링크, 10Gbit/s 다운링크 및 내재화된 인텔리전스라는 일반적인 특성을 가진 새로운 연결로 이동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네트워크+컴퓨팅의 결합, 클라우드-네트워크 시너지, 클라우드-에지 협업, 클라우드-디바이스 시너지의 요구가 대두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는 방대한 데이터를 복잡한 시나리오에 민첩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운영 계층을 구축하는 것이다.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데이터 수집 + 지능형 지원은 사람들의 생산 및 생활 활동에서 데이터 전송을 더욱 가속화하고, 전체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에서 스마트 운영을 지원하며, 경험과 효율성을 직접적으로 두 배로 향상시킨다.

세 번째는 유리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혁신을 촉진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전환하는 디지털 서비스 계층을 구축하는 것이다. 사업자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자연스러운 진입점인 SIM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더욱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리우 사장은 "지능형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물결이 다가오고 있다"며 "화웨이는 디지털 전환을 지속해서 촉진하고 혁신 잠재력을 산업 발전의 모멘텀으로 전환하기 위해 업계와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WC 상하이 2023은 6월 28~30일에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됐다. 화웨이는 상하이 신국제박람회장(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 SNIEC) 홀 N1의 E10 및 E50 스탠드에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화웨이는 글로벌 사업자, 업계 전문가 및 오피니언 리더와 함께 5G 번영 가속화, 5.5G 시대로의 도약, 지능형 디지털 전환과 같은 주제를 깊이 탐색했다. 5.5G는 사람 인터넷(IoP), 사물 인터넷(IoT), 차량 인터넷(IoV)과 같은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며, 지능형 세계로 나아가는 수많은 산업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carrier.huawei.com/en/events/mwcs202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