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2023년 6월 23일 /PRNewswire/ -- 새로운 옴디아 연구는 게임 산업의 주도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을 최초로 벤치마킹하였다. 새롭게 발간된 옴디아의 게임 테크 인텔리전스 서비스, 마켓 레이더:2023년 게임용 클라우드 플랫폼에 따르면 게임 산업의 클라우드와 관련 서비스를 위한 시장의 가치는 2023년 129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보고서에서는 빠르게 성장하는 이 시장에서 앞서가는 7개의 플레이어가 보유한 역량을 상세하게 분석하고 있다. 옴디아는 각 플랫폼의 역량을 평가하여 주요 게임 산업의 사용 사례를 다룬다.

Omdia Market Radar Cloud Platforms for Games

게임 개발 워크플로우는 이전에 비해 클라우드로 더 많이 전환하고 있으며 게임 서버 인프라 역시 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플랫폼은 다양한 게임 개발 도구의 주요 서비스 제공자로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클라우드 공급업체와 그들의 역량을 이해하는 것은 개발업자에게 기본이 되고 있으며, 자신의 제품으로 클라우드 플랫폼과 경쟁하거나 통합하거나, 둘 다를 해야 하는 기술 공급업체에게도 중요하게 되었다.

게임 산업을 특히 집중적으로 다루는 첫 번째 보고서인 이 새로운 옴디아 분석에 따르면 게임을 위한 최고의 클라우드 플랫폼은 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이다. 이는 분석 분야 전반에 걸쳐 보여준 그들이 지닌 첨단 역량 덕분이다. "AWS는 오랫 동안 시장 리더의 입지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들이 가진 우수한 인프라, 도구, 탁월한 파트너 생태계에 의해 구별되고 있다"라고 옴디아의 게임 테크 담당 수석 애널리스트 리암 딘(Liam Deane)이 말했다. "하지만 애저 역시 눈에 띄이는 데, 이는 비슷하게 인상적인 글로벌 인프라와 게임 개발자를 위한 매우 풍부한 맞춤형 도구와 솔루션 덕분이다."

이 연구는 또한 게임 분야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의 시장 상황이 점점 더 경쟁적이 되고 있음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구글(Google)과 텐센트(Tencent)는 게임에 대한 심도 깊은 전문성을 활용하여 게임 개발과 운영을 위한 다양하면서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머지 공급업체 역시 시장의 특정 분야에서 보여주는 강점으로 인해 관심을 끌고 있다. "게임 산업의 구매자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택할 때 이전에 비해 더 많이 모든 옵션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고, 기술 공급업체는 그들의 제품이 게임 산업을 공략하고 있는 커지고 있는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인식해야 한다"라고 딘이 언급했다.

옴디아 소개
인포마 테크(Informa Tech)의 옴디아는 기술 연구 및 자문 그룹입니다. 옴디아의 기술 시장에 대한 심층적 지식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결합해 사업 성장을 위한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om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문의
Fasiha Khan / 전화번호: +44 7503 666806 / 이메일: fasiha.khan@omdia.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07907/Omdia_Market_Radar_Cloud_Platforms_for_Games.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