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 중국 2023년 6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제18회 중국 국제 중소기업 박람회 및 제2회 중소기업 국제 협력체에 대한 기자회견이 6월 15일 베이징에서 열렸습니다.

기자회견에 따르면 제18회 중국 국제 중소기업 박람회(CISMEF)와 제2회 중소기업 국제 협력체(SMEICS)가 6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광저우에서 개최되어 전 세계의 중소기업이 교류와 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CISMEF와 SMEICS에는 산업정보기술부,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광둥성 인민 정부가 참여하고 있으며, 전시회 및 포럼을 개최하여 전 세계 중소기업 간의 교류 및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베트남 및 유엔 산업개발기구(UNIDO)를 주빈으로 초청했습니다.

COVID-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는 80,000제곱미터가 넘는 전시장에서 개최됩니다. 1,600개가 넘는 국내 출품업체와 300개가 넘는 해외 출품업체가 이 행사에 참가하기로 약속했으며, 행사 기간에 3,200개가 넘는 부스에서 최신 기술, 장비 및 제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이전 전시회보다 50% 증가한 해외 출품업체를 위해 15,000제곱미터가 넘는 전시장을 마련했습니다.

국내외 중소기업, 특히 제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이 이번 행사에 큰 호응을 보였다고 주최 측은 전했습니다. 이러한 기업은 무역, 투자, 협력 확대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과 UNIDO 외에도 독일, 그리스, 캐나다, 브라질, 뉴질랜드, 태국, 이란, 이집트, 홍콩 및 마카오 특별행정구와 중국의 대만을 포함한 5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이 모두 이번 행사에 무역 및 투자 대표단을 파견하기로 약속했습니다.

SMEICS에는 메인 포럼과 병행 포럼, 6개의 하위 포럼과 6개의 테마 행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전 세계의 중소기업이 개발 성과를 전시하고 교류와 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일련의 투자, 무역 및 협력 계약이 5일 동안 진행되는 행사 기간에 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