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정 기술 스타트업 투자 위해 새로운 1억5천만 달러 규모의 펀드 EX1 활용

  • TDK Ventures, 첫 번째 유럽 지사 지역에 런던 선정
  • 새로운 미화 1억5천만 달러의 멀티 리미티드 파트너 펀드 EX1(EX = 에너지 전환)은 유럽 및 북미 기반의 전기화 및 탈탄소화 스타트업에 초점 맞춰
  • 기후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TDK Ventures의 사명과 가치는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50% 감축 및 넷제로 배출량에 도달하고자 하는 유럽의 야심 찬 목표와 일치

새너제이, 캘리포니아주, 2023년 6월 19일 /PRNewswire/ -- TDK Corporation(TSE: 6762)는 자사의 기업 벤처 캐피탈 부문 자회사인 TDK Ventures Inc.가 유럽 지역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위해 유럽 시장으로 진출할 것이고 발표했다. 회사는 유럽 전역에서 에너지 전환, 전기화 및 탈탄소화를 육성하고자 하는 야심 찬 탐구를 위한 첫 번째 전초 기지로 런던을 선택했다. 이와 함께. TDK Ventures는 미화 1억5천만 달러 규모의 멀티 LP 펀드 EX1을 개시한다. 이 펀드는 시드 및 시리즈 A 단계의 유럽 및 북미 기반 에너지 전환 스타트업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TDK Ventures는 철저한 조사[https://medium.com/@TDKVentures/why-we-chose-the-uk-as-our-first-outpost-for-electrification-and-decarbonization-of-europe-3803f068b1a ] 끝에 환경에 초점을 맞춘 스타트업 및 투자 펀드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벤처 자본 밀집도를 고려해 런던을 선택했다. 또한, 회사는 기업가 정신을 갖춘 과학 분야 인재, 세계적 수준의 대학 시스템, 최상위 기후 투자자(초기 및 성장 투자자 모두), 중앙 집중식 위치, 강력한 공공 시장에 대한 접근성으로 구성된 런던의 전반적인 벤처 혁신 생태계에도 깊은 인상을 받았다. 

금융 서비스 업계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하는 영국 비즈니스·무역부 장관인 Dominic Johnson 경은 "TDK Ventures는 전기화 및 탈탄소화 분야에서 놀라운 혁신적 기술을 갖춘 혁신적인 스타트업에 성공적으로 투자하고 지원하는 것으로 명성을 쌓았다"라며 "우리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수많은 기후 문제와 싸우기 위한 노력에서 TDK Ventures가 많은 성공을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TDK Ventures의 첫 유럽 지사가 위치할 지역으로 런던이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TDK Ventures를 열렬히 환영하며, 그들의 유럽 시장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TDK Ventures의 사장 Nicolas Sauvage는 "런던은 세계적으로 기후 기술의 자금 조달에서 3위, 기후 및 에너지 기술 투자자 수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다"라며 "영국 전체를 포함하면, 후자의 순위는 세계 2위로 올라간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런던은 기업 친화적인 지배구조뿐만 아니라 익숙한 과세 체계, 이사회 구조 및 벤처 지원 스타트업이 적절한 출구를 찾을 수 있는 법적 환경을 갖추고 있다"면서 "이러한 요인에 더해 대규모 후기 단계 및 성장 주식 펀드가 있다는 점에서, 유럽 지역의 첫 전초 기지로 런던을 선택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Sauvage 사장은 "TDK Ventures는 최근 수년간 영국 비즈니스·무역부의 벤처 캐피털 부서로부터 받은 강력한 지원에 큰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유럽 연합의 재료 과학 및 첨단 제조 분야에서의 혁신에 힘입어 전기화 및 탈탄소화 프로젝트를 위한 분수령 시대가 조성됐다. TDK Ventures는 이 분야의 기업가 조직이 생산을 확장하고 제품을 글로벌 탄소 중립의 핵심 구성 요소로 상업화하는 데 필요한 자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경험이 있다,

영국의 아시아태평양 무역 사무관 Natalie Black은 "TDK Ventures가 첫 유럽 지사의 지역으로 런던을 선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새로운 1억5천만 달러 규모의 펀드 EX1에 영국 기업이 잠재적 수혜자로 포함된 것은 영국 기술 부문의 강점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영국은 VC 자금으로 311억 달러를 조달하면서 세계 3위의 기술 투자 시장이 됐다"며 "TDK Ventures가 영국에서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지원하는 데 성공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TDK Ventures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싶거나 관심 있는 스타트업 또는 투자 파트너는 웹사이트 www.tdk-ventures.com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contact@tdk-ventures.com으로 문의한다. 

TDK Corporate 소개
TDK Corporation(본사: 일본 도쿄)은 스마트 사회를 위한 전자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재료 과학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설립된 TDK는 기술 진화의 최전선에 서서 의도적으로 '미래를 견인'함으로써 사회적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다. 회사는 전자제품 및 자기제품의 핵심 소재인 페라이트를 상업화하기 위해 1935년에 설립됐다. TDK는 세라믹, 알루미늄 전해 및 필름 커패시터와 같은 패시브 구성요소뿐만 아니라, 자기, 고주파, 피에조 및 보호 장치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제품 범위에는 온도 및 압력, 자기 및 MEMS 센서와 같은 센서 및 센서 시스템도 포함된다. 또한 TDK는 전원 공급장치 및 에너지 장치, 자기 헤드 등도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은 TDK, EPCOS, InvenSense, Micronas, Tronics, TDK-Lambda라는 제품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다. TDK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자 가전, 정보통신 기술 분야의 까다로운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회사는 아시아, 유럽, 북미 및 남미에 설계 및 제조시설과 판매 사무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TDK는 2023 회계연도에 총 16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10만3천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TDK Ventures소개
TDK Ventures Inc.는 일반적으로 벤처 캐피탈 포트폴리오에서 비교적 소외되는 분야인 재료 과학, 에너지/전력 및 관련 분야의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이러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TDK Ventures는 2019년에 TDK Corporation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설립된 기업 벤처 회사로서, 건강 및 웰빙, 차세대 운송, 로봇 공학 및 산업, 혼합 현실 및 더 광범위한 IoT/IIOT 시장 부문의 디지털 및 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TDK Ventures는 기술 전문성과 TDK가 운영하는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유망한 포트폴리오 회사를 공동 투자 및 지원한다. 관심 있는 스타트업 또는 투자 파트너는 웹사이트 www.tdk-ventures.com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contact@tdk-ventures.com을 통해 TDK Ventures에 문의할 수 있다.

보도자료 전문 및 관련 이미지는 웹사이트 http://www.tdk-ventures.com/tdk-ventures-expands-into-Europe-will-use-new-150-million-Fund-EX1-to-invest-in-clean-tech-startups/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지역 미디어 연락처:

브랜드: TDK
연락처: Ms. S MACKENZIE, Publitek, Portland, OR, USA
전화: +1 503 720 3743
이메일: sarah.mackenzie@publitek.com

브랜드: TDK Ventures
연락처: Mr. R. FINELLI, TDK Ventures, San Jose, CA, USA
전화: +1 408 667 5970
이메일: raphel.finelli@tdk-ventures.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