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자동차 회사, 수소 연료 전지 시리즈의 첨단 기술 시험

홀르, 스위스, 2023년 6월 16일 /PRNewswire/ -- Garrett Motion Inc. (Nasdaq: GTX), 자동차 산업의 차별화된 기술 리더로서 Garrett의 R&D 팀이 개발한 첨단 전기 연료 전지 압축기(FCC)를 사용하여 무공해 수소 연료 전지 차량을 개발하려는 BMW 그룹의 노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BMW 그룹은 최근 Garrett의 차세대 수소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용 모듈식 연료 전지 압축기로 강화된 BMW iX5 Hydrogen의 소형 시리즈에서 2세대 수소 연료 전지 드라이브 트레인을 시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BMW iX5 Hydrogen fuel cell vehicle, with Garrett Motion’s advanced fuel cell compressor.

"지난 4 동안 당사는 BMW 그룹과 긴밀히 협력하여 정확한 요구 사항에 맞는 고급 수소 연료 전지 압축기를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올해 후반에 심도 있는 온로드 테스트에서 절정에 달할 것입니다."라고 부사장 겸 CTO인 Craig Balis, Garrett는 말했습니다. "당사는 BMW 그룹과 협력하여 혁신적이고 무공해 iX5 수소 연료 전지 차량을 지원하게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Balis는 말했습니다. 그는, "이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Garrett 지속적인 투자의 결과이며 수소 동력 추진 시스템의 최전선에 서겠다는 당사의 약속과 일치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Garrett의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용 전기 공기 압축기는 BMW iX5 Hydrogen의 연료 전지 시스템의 핵심 기술입니다. 연료 전지는 연료 전지 스택에 공급되는 공기 중 수소와 산소 사이의 전기 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 모터를 위한 주문형 전기를 생성합니다. 이 반응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최대 전력 출력을 생성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연료 전지 스택에 최적의 공기 흐름과 압력이 공급됩니다. Garrett의 고성능 전기 공기 압축기는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전력 밀도와 출력을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공기 흐름을 효율적으로 전달합니다. 또한 매우 작은 패키지로 차량의 수명 동안 연료 전지 스택의 효율성과 내구성을 극대화합니다. 특히 이 응용 분야를 위해 연료 전지 스택의 배출구에서 폐기물 에너지를 회수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터빈 확장기는 기존 연료 전지 압축기와 비교할 때 공기 압축을 위한 전기 소비를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Garrett 수년간의 입증된 생산 전문 지식과 온로드 경험을 갖춘 수소 전기 연료 전지 압축기 기술의 선구자입니다. 차세대는 당사의 자체 고속 전기 모터, 전력 전자 장치  고급 제어 장치를 포함하여 혁신적인 설계  엔지니어링의 유산을 기반으로 합니다."라고 Balis 말했습니다.

개발 단계에서 BMW iX5 Hydrogen과 연료 전지 전기 압축기 및 인버터를 포함한 주요 구성 요소는 가혹한 온도, 습도 및 진동 수준에 대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모든 기후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다양한 탄소 중립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청결한 이동성을 제공하려는 BMW 그룹의 약속을 반영합니다.

Garrett의 모듈식 고성능 전기 연료 전지 압축기는 회사의 터보 공기역학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하며 150,000rpm 이상의 표준 산업 속도 이상으로 작동합니다.

Garrett의 전기 연료 전지 압축기 포트폴리오는 승용차 및 상업용 차량의 수소 구동 전기 파워트레인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400볼트 및 800볼트 전기 연료 전지 압축기는 오염 방지를 통해 탁월한 효율성 및 소음 성능을 가능하게 하는 특허를 받은 고급 오일리스 포일 베어링을 특징으로 합니다.

Garrett Motion은 수소 전기 연료 전지 압축기 업계의 선구자로서 1세대 자체 개발을 통해 2016년 승용차에 출시되었습니다.

Garrett의 수소 연료 전지 압축기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수소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FCEV) 정보

FCEV는 후부 배기관 배출이 없으며 에너지가 배터리가 아닌 고압 탱크에 수소로 저장되는 완전히 전기화된 파워트레인을 활용합니다. 수소 연료 전지 스택은 수소와 산소 사이의 전기 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여 전기 구동 모터에 주문형 전력을 제공합니다. 반응은 소량의 열과 깨끗한 물이 유일한 "배기물"인 전기를 생성합니다.

또한 FCEV는 가격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기 쉬운 무겁고 미네랄이 풍부한 배터리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연료 충전 시간은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에서 볼 수 있는 몇 시간이 아닌 디젤 또는 가솔린 파워트레인과 같습니다. 수소 동력 차량의 이러한 측면은 SUV, 경트럭, 상용차와 같은 대형 차량 그리고 오프로드 활용에 특히 유용합니다.

글로벌 정책 변화, 연료 전지 기술의 발전 및 더욱 엄격해진 배출가스 규제로 인해 수소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소위원회(Hydrogen Council)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에만 새로운 수소 프로젝트에 5000억 USD 이상이 투자되었습니다.

Garrett Motion Inc. 소개

Garrett Motion은 65년 이상 전 세계 자동차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기술 리더입니다. 회사의 첨단 기술은 배기 가스를 줄이고 제로 배기 가스에 도달하며 차량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터보차징 및 엔지니어링 혁신 분야의 글로벌 리더십으로 잘 알려진 회사로서 차량이 보다 깨끗하고 효율적이며 연결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에는 승용차 및 상업용 차량, 온/오프 하이웨이를 위한 다른 제품들 가운데 최초의 e-터보, 고효율 연료 전지 e-압축기, 배터리 전기 자동차용 추진력 및 열 관리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Garrett은 180개국에 위치한 5개의 R&D 센터, 13개의 제조 현장 그리고 9300명의 직원을 자랑합니다. 회사의 사명은 운송 산업이 동작을 재정의하고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www.garrettmotion.com을 방문하세요.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00368/Garrett_Motion_BMW_iX5.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100369/Garrett_Motion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