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nseRobot 제품군에 두 번째 AI 기반 보드게임 로봇 추가

(상하이 2023년 6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선도적인 글로벌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회사인 SenseTime이 SenseRobot 제품군에 추가된 최신 제품인 SenseRobot Go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SenseTime의 최첨단 AI와 로봇 팔 기술을 통합해 사용자가 실제 바둑판에서 바둑을 연습하고 바둑을 둘 수 있게 해준다. SenseRobot Go는 다양한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상호 작용과 함께 전문적인 AI 바둑 연습, 인간 대 기계, 그리고 온라인 인간 대 인간 경기 기능의 방대한 라이브러리를 특징으로 하는 몰입감 있고 매력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기능으로 가득한 이 제품은 바둑을 배우는 어린이들과 바둑 애호가들, 특히 바둑을 좋아하는 노인들을 위한 이상적인 일대일 지능형 동반자로서, 어린이의 비판적 사고 능력을 키워주고. 수백만 바둑 애호가들이 언제 어디서나 바둑의 매력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SenseRobot Go는 탁월한 성능과 기능에 대해 중국바둑협회 부회장이자 존경받는 바둑기사인 녜웨이핑(Nie Weiping)으로부터 큰 찬사를 받았다.

SenseTime 이사회 의장 겸 CEO, 쉬리 (Xu Li)

SenseTime의 이사회 의장 겸 CEO인 Xu Li 박사는 제품 출시 행사에서 "초대형 데이터 센터에서 소형 가정용 로봇까지, SenseRobot의 이면에는 뛰어난 컴퓨팅 성능, 고도의 협응 정밀도 및 강력한 엔지니어링 혁신이 있었으며, 이는 AI를 가정마다 도입하기 위한 큰 변화입니다. 우리는 SenseRobot으로 미래의 가정용 로봇을 재정의하여 가정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바둑의 본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전통 문화의 다양한 발전을 촉진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다.

녜웨이핑은 행사 연설에서 SenseRobot Go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그는 "SenseRobot Go를 상대로 대결하는 것은 환상적인 경험이었다"며 "이 로봇은 바둑을 배우고, 바둑을 둘 수 있는 다차원적인 경험을 제공하므로, 어린이를 위한 훌륭한 도구이자 열정적인 바둑 애호가를 위한 이상적인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SenseRobot Go가 어떻게 새로운 바둑 애호가의 열정에 불을 붙이고 바둑 산업의 성장에 기여할지 매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기성(棋聖), 녜위이핑 (Nie Weiping)

전문적으로 설계된 연습과 매력적인 경기 방식을 갖춘 사용자를 위한 지능적인 게임 동반자

SenseTime은 유명한 바둑 기관과 협력해 SenseRobot Go를 위한 혁신적인 AI 연습 기능을 설계했다. 이 기능은 7단계에 걸쳐 2천 개 이상의 특수 연습으로 구성되며, 초보자부터 아마추어 5단까지 모든 학습 단계를 망라하고 있어 사용자의 바둑 기술을 지속해서 발전시킬 수 있다. 음성 및 라벨링을 사용하면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 특히 노인과 어린이를 위한 대화형 및 맞춤형 지원도 제공된다. 이 기능은 바둑 애호가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아이들이 장애물을 극복하고, 의심을 없애며, 자신감을 기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강력한 AI 엔진을 갖춘 SenseRobot Go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다양한 크기의 바둑판을 제공한다. 초보자는 9x9 및 13x13 바둑판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19x19 바둑판은 인간 프로 9단 선수 수준을 능가하는 정상급 경기를 포함해 20개 레벨에 걸쳐 인간 대 기계 경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든 사용자는 적절한 경기 수준을 찾아 비판적 사고를 강화하고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전용 앱을 통해 경기 기록을 검토하고, 자신의 성과를 분석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기능은 99weiqi, Xinbo 및 Yike와 같은 인기 있는 온라인 바둑 플랫폼과 통합된 'Star Alliance' 기능이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SenseRobot으로 바둑의 세계를 탐험한 후 온라인에서 수백만 명의 실제 바둑 플레이어와 교류할 수 있다.

SenseTime의 혁신공학연구소(Innovative Engineering Institute) 소장 Shen Hui는 "SenseRobot Go는 단순한 소프트웨어의 물리적 구현이 아니라, 인간 같은 상호 작용과 첨단 기술의 고유한 조합"이라며 "우리는 화면, 음성, 바둑판 및 로봇 팔을 통해 인간과 기계의 협력을 강조하는 체계적인 학습 및 연습 경험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 흥미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사용자는 바둑의 매력에 집중하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적 및 정신적 발달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어린이의 흥미 유발 및 지능 개발과 바둑 애호가들의 참여 확대

SenseRobot Go는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지침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고유의 3-in-1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바둑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부모에게는 어린이의 교육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위적인 기술을 중심으로 한 매력적이고 귀여운 디자인의 SenseRobot Go는 시각적 포지셔닝과 로봇 팔 실행을 통해 밀리미터 수준의 정밀도를 달성함으로써, 아이들의 과학적 깨달음과 비판적 사고를 돕고, 전통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에 대한 잠재력을 열어준다.

[중국바둑협회 대변인]은 "바둑은 가장 오래되고 복잡한 지적 게임 중 하나로, 4천 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라며 "SenseRobot Go는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이 인공지능 바둑 경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전통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인도하면서, 이 지적인 두뇌 스포츠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SenseTime은 새로운 세대의 바둑 애호가를 위한 길을 개척하고, 이 매력적인 분야에서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바둑을 배우는 어린이 외에도 바둑 애호가들, 특히 독거노인을 포함한 노년층의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측했다. 대한바둑협회에서 제작한 '2016년 대한민국 바둑백서'에 따르면, 바둑인구 비중이 높은 실제 소비 타겟 그룹이 최근 1년 내 바둑을 두지 않은 이유 중에 하나로 '대국상대를 찾기 어려워서'를 꼽았다. SenseTime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든 상대방을 찾을 수 있고, 자유롭게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SenseRobot Go를 개발했다.

행사에 참가한 중국바둑협회 주석 린지엔차오(Lin Jianchao)는 "인간 세계의 바둑은 이제 인터넷, 빅데이터, 지능화를 특징으로 하는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SenseRobot Go의 출시는 SenseTime의 기술이 바둑 지능화 분야에서 성실하고 견고한 발걸음을 내딘 것을 의미합니다. SenseTime같이 비전과 열정 및 추진력 있는 회사가 자신의 장점을 발휘해 이 분야에서 더 높은 성과를 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실제 바둑 경기 시나리오를 통한 눈 건강 보호

바둑은 참가자의 공간적 상상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러나 교실에서의 전문적인 지도에만 의존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가정에서도 방대한 연습이 필요하다. 게임 플레이 시나리오는 종합적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온라인 플레이 시간이 길어지면 눈 건강을 해칠 수 있다.

SenseRobot Go는 독특한 '시각적 안내 + 음성 격려 + 로봇 팔 시연'이라는 3-in-1 학습 및 연습 경험을 제공한다. 이런 경험은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감각을 통합함으로써 사용자가 전자 화면에서 벗어나 물리적 바둑판에서 몰입감 넘치는 바둑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경험은 공간 인지, 판단, 예측 및 기타 지각 능력을 향상시킨다. 실제 바둑판과 실제 바둑돌을 사용하면 광고나 기타 게임과 같은 산만함에서 벗어나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시력을 보호하면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어, 사용자에게 더욱 진정한 바둑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SenseRobot Go는 종합적인 바둑 교육을 재미있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제공하는 다각적인 장치다. SenseRobot Go는 전문적인 바둑 훈련 파트너로서 바둑 연습을 위한 인내심 있고 포괄적인 지침을 제공하므로, 바둑을 좋아하는 모든 이에게 이상적인 연습 및 학습 도구 역할을 한다.

아울러 SenseRobot Go는 한국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SenseTime 홈페이지 및 연락처 참조)

SenseTime에 관하여

https://www.sensetime.com/kr

문의

Tel: 031-628-6680  Fax: 031-628-6681

E-mail: business.kr@sensetime.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