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2023년 6월 13일 /PRNewswire/ -- 새로운 옴디아 연구에 따르면 2022 말까지 230 개의 5G 기지국으로 세계 최대의 5G 네트워크를 구축한 중국은 2023 말까지 60 이상의 5G 기지국을 추가하여 290 개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중국의 5G 네트워크 공동 구축 공동 공유 측면에서 중요한 이정표는 2023 5 중국 4 서비스 제공업체 간의 5G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다. 중국 4 이동통신사인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텔레콤, 차이나 유니콤, 차이나 브로드넷은 중국 공업정보화부(MIIT) 조직과 지도 아래 세계 최초의 5G 네트워크 로밍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고 공동으로 발표했다.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원래 사용하던 통신사의 5G 네트워크 범위를 벗어나도 다른 통신사의 5G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5G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있다.

옴디아의 리서치 매니저인 라모나 자오(Ramona Zhao "옴디아는 네트워크 로밍이 특히 시골 지역에서 통신사의 5G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은 5G 네트워크 커버리지에 힘입어 5G 2026년까지 4G 선도적인 위치를 추월하고 중국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기술이 것입니다. 2028 말에는 5G 전체 모바일 가입 건수(IoT 연결 포함) 65.1%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다.

옴디아는 기술 혁신, 네트워크 배포, 5G 사용 사례 여러 분야에서 중국이 5G 선구자라고 평가한다.

5G 도입 증가에 힘입어 중국 서비스 제공업체의 모바일 서비스 매출과 보고된 모바일(IoT) ARPU 모두 2022년에 전년 대비(YoY) 성장을 달성했다. 차이나텔레콤의 모바일 서비스 매출은 3.7%, 차이나유니콤의 모바일 서비스 매출은 3.6%, 차이나모바일의 모바일 서비스 매출도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다양한 국유 기업의 디지털 혁신 수요로 인해 클라우드 서비스는 중국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도 성장하는 사업으로 간주된다.

자오는 "옴디아는 중국 서비스 제공업체가 클라우드와 5G 네트워크의 통합을 통해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혁신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새로운 수익원 확보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라고 결론지었다.

옴디아 소개
인포마 테크(Informa Tech) 옴디아는 기술 연구 자문 그룹입니다. 옴디아의 기술 시장에 대한 심층적 지식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결합해 사업 성장을 위한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omdia.com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보도자료 문의
Fasiha Khan  이메일fasiha.khan@omdia.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