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2023년 6월 13일 /PRNewswire/ -- 기존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 비즈니스 모델이 점점 더 많은 압박을 받고 있고, 많은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운영 디지털화, 연결성 이상의 영역에서의 서비스 개발, 새로운 사업 분야로의 다각화를 통해 대응하고 있는 상황에서 12개 주요 글로벌 통신사 그룹의 디지털 전략을 평가하는 옴디아의 2023년판 서비스 제공업체 디지털 전략 벤치마크에서 차이나 모바일이 1위를 차지했다.

Digital strategy benchmark scores by service provider 2023

잠재적인 최대 35점 중 27.5점으로 벤치마크에서 차이나 모바일의 선두는 고속 광대역을 배포하고 해당 인프라를 플랫폼으로 사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한 규모의 결과이다. SK텔레콤은 AI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과 메타버스, 도심 항공 모빌리티 등 새로운 영역의 서비스 개발을 바탕으로 벤치마크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NTT도코모는 기술 및 디지털 서비스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며 4위에 올랐다.

옴디아의 서비스 제공업체 전략 및 규제 부문 리서치 디렉터인 다리오 탈메시오(Dario Talmesio)는 "동아시아 사업자가 벤치마크에서 상위 4위 중 3위를 차지해 이 지역의 서비스 제공업체가 세계에서 가장 앞서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차이나 모바일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가 서비스 매출의 25% 이상을 차지하는 등 특히 인상적인 변화의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차이나 모바일은 연결성을 넘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코 사업자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벤치마크에서 처음으로 포함된 아랍에미리트에 본사를 둔 e&(구 에티살랏)가 텔레포니카와 함께 공동 5위에 올랐다는 점이 더욱 눈에 띄는 결과이다.

옴디아 서비스 제공업체 시장 수석 애널리스트인 매튜 리드(Matthew Reed)는 "e&의 강세는 2022년 초에 발표한 글로벌 기술 및 투자 그룹으로 변모한다는 새로운 전략에 기반하고 있으며, 이 전략은 현재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바르티 에어텔(Bharti Airtel)은 2022년 말 인도에서 5G를 출시하고 에어텔이 대규모 디지털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개발함에 따라 2023년 벤치마크에서 2022년 9위에서 7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옴디아 소개

인포마 테크(Informa Tech)의 옴디아는 기술 연구 및 자문 그룹입니다. 옴디아의 기술 시장에 대한 심층적 지식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결합해 사업 성장을 위한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om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문의

Fasiha Khan / 전화번호: +44 7503 666806 / 이메일: fasiha.khan@omdia.com
www.omdia.com를 방문하십시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098746/Digital_strategy_benchmark_scores_by_service_provider_2023.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