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러블 및 소비자 IoT 시장 겨냥한 임베디드 시스템용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확장

무선 커넥티비티와 스마트 센싱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라이선스 기업인 CEVA가 비지소닉스(VisiSonics)의 리얼스페이스(RealSpace)® 3D 공간 오디오(Spatial Audio) 사업, 기술 및 특허를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CEVA의 센서 융합 R&D 개발 센터 인근 메릴랜드에 본사를 둔 비지소닉스의 공간 오디오 R&D팀은 향후 임베디드 시스템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공간 오디오가 빠르게 필수 기능이 되고 있는 히어러블(hearable) 분야에서 CEVA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공간 오디오 솔루션은 게임, AR/VR, 오디오 회의, 헬스케어, 오토모티브 및 미디어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다양한 최종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CEVA는 이같은 시장에 더욱 적극 대응하고자 한다. 퓨처마켓인사이츠(Future Market Insights)에 따르면, 3D 오디오 시장이 2022년부터 2032년까지 4.1배 성장해 2032년에는 319억 달러(약 42조 6,024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리얼스페이스 공간 오디오 렌더링 소프트웨어는 업계에서 실감나는 몰입형 사운드의 가장 정확한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전체 멀티 채널과 앰비소닉스(ambisonics)를 지원하면서 최소 2채널 스테레오 오디오를 통해 사실적인 청각 경험을 구현한다. 동적 헤드 트래킹(head tracking)이 활성화된 리얼스페이스 사용자 경험은 사용자의 머리가 움직이는 동안 음원이 고정된 상태에서 실제 청취 경험을 시뮬레이션 하기 때문에 훨씬 더 몰입감이 높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헤드폰이나 이어폰으로 영화를 시청하거나 비디오 게임, 음악, 팟캐스트, 컨퍼런스 콜을 들을 때 마치 극장에서 사운드를 듣는 것 같은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리얼스페이스는 비지소닉스의 공간 오디오 소프트웨어를 CEVA의 모션엔진™ 센서 융합 소프트웨어(MotionEngine™ sensor fusion software)와 통합하여 동적 헤드 트래킹 기능을 갖춘 완벽한 공간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조합은 무선 오디오 SoC에서 사용하기 위한 임베디드 라이브러리로 제공되며, 이미 DSP와 Arm 코어텍스-M 클래스 MCU(Arm Cortex-M class MCU)에 구현돼 헤드폰이나 이어폰에 직접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OEM 업체와 반도체 회사는 제품에 정밀한 헤드 트래킹 기능과 고성능의 공간 오디오를 원활하고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으며, 낮은 전력 소비와 최소한의 시스템 요구사항으로 구현할 수 있다.

비지소닉스의 파트너이자 세계적인 오디오 및 비디오 인증 기술 기업인 THX®는 게임 개발자와 음악 프로듀서의 도구 및 헤드폰 제조업체를 위한 고급 THX 오디오 개인화에 이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또 CEVA와 비지소닉스는 올 초 동적 헤드 트래킹 기능이 있는 최초의 공간 오디오 헤드폰 boAt 니르바나 유토피아(boAt Nirvana Eutopia)를 발표하면서 인도 최고의 히어러블 및 웨어러블 회사인 boAt에 완전한 리얼스페이스 공간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했다.

한편 CEVA의 리얼스페이스 공간 오디오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ceva-dsp.com/product/ceva-realspac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THX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HX.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비지소닉스 #CE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