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신,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역량 강화 부문에서 거둔 성과 강조

(상하이 2023년 5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Shanghai Electric(SEHK: 2727, SSE:601727)이 2022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를 발표했다. Shanghai Electric은 2016년부터 자사의 ESG 관행을 공개하고 있으며, 올해 발표된 보고서는 7번째에 해당한다. 이 보고서는 회사가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사회 및 전체 사회를 위해 더 큰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경로를 개척하고자 하는 Shanghai Electric의 노력을 강조하는 한편, Shanghai Electric의 기업 ESG 에코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부각시킨다. 또한 이 보고서는 Shanghai Electric이 ESG 발전 과정에서 달성한 돌파구(Shanghai Electric의 솔루션 혁신, 생태 보호 관행 및 지역사회 역량 개발 이니셔티브에 반영)는 물론, 중국의 저탄소 목표와 관련해 전력 부문을 확장한 회사의 성과까지도 강조한다.

Shanghai Electric이 혁신,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역량 강화 부문에서 거둔 성과를 강조하는 2022 ESG 보고서를 발표했다.

녹색 저탄소 변혁을 주도하는 선구자 

중국과 전 세계 국가가 신에너지 자원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생 솔루션 부문의 선구자이자 기술 선두주자로서, Shanghai Electric은 2022년 저탄소 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에너지 대체, 효율성 증대 및 자원 재활용에 집중하는 3가지 전략을 계속 이행하고, 자사의 에너지 소비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더욱 줄였다. 추가로, 회사의 사업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확대하고, 기술력을 활용해 녹색 제조 역량을 개선하고자 노력했다.

다중 에너지 커플링을 사업 발전의 핵심으로 삼은 Shanghai Electric은 2022년 신에너지 자회사를 설립하고, 발전, 그리드, 부하 및 저장을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있어 한 걸음 더 전진했다. Shanghai Electric의 신규 자회사는 바람, 풍력, 광발전, 에너지 저장, 열에너지 및 수소 에너지를 포괄하는 풀-사이클 서비스를 제공하는 Shanghai Electric의 능력을 강화하고, 신에너지 혁신을 추구하는 에너지 부문의 선두주자라는 회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졌다.

2022년 Shanghai Electric은 청정 수소 발전원을 개발한다는 회사의 포부를 지원할 자회사인 Shanghai Hydrogen Shidai Technology Co., Ltd.를 설립했다. 이 자회사가 개발한 알칼리 전기분해 물 수소 생산장비 및 PEM 전기분해 물 수소 생산장비의 2가지 신규 솔루션은 높은 전기분해 효율성, 오랜 사용 기간, 낮은 운영비, 높은 전류 밀도, 낮은 에너지 소비량 및 우수한 동적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모듈식 설계 덕분에 통합적인 대규모 녹색 수소를 생산하고, 중국 수소 시장에서 주도적인 혁신을 이룰 수 있었다.

해당 보고 기간에 Shanghai Electric은 위험 관리 전략을 적극적으로 최적화하고, 환경 보호를 위한 3년 계획을 완성했다. 또한, Shanghai Electric은 프로젝트 지역의 생물다양성을 보호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와 프로그램을 마련 및 이행하는 한편,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세계적인 노력에도 동참했다. 2022년 5월 Shanghai Electric은 산업 폐기물 오염 제거, 담수화 기술, 재식림 및 지구 온난화 대응 같은 주제에 대해 직원과 대중의 참여를 도모하고, 관련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사회 발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신에너지 개척자 

Shanghai Electric은 지속가능성 및 경제 성장과 더불어 사회적 책임감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Shanghai Electric은 농촌 활성화를 도모하는 이니셔티브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의 생계를 개선하는 한편, 지역 고용을 촉진하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했다.

농촌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회사의 ESG 초점의 일환으로, Shanghai Electric은 기술 전문지식을 활용해 전력과 정탄 같은 깨끗한 에너지원을 홍보하고 있다. 안후이성에 위치한 Shanghai Electric의 Wuhe 발전소는 40만 톤에 달하는 바이오매스 연료를 가공함으로써 거의 5억kWh에 달하는 전기를 생산하고, 연간 15만 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시킨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지역 농촌의 가구 소득을 거의 9천만 위안 늘리고, 1천500명 이상의 주민을 위해 일자리를 창출했다.

아울러, Shanghai Electric은 문화 유적 보호, 지역사회 돌봄, 녹색 캠페인 및 해외 기부 영역에서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2년 Shanghai Electric은 산시성 옌안에 위치한 자사의 첫 저탄소 숲에 나무를 심기 위해 Green Carbon Foundation과 협력했다. 이 숲에는 1천200그루에 달하는 편백 나무가 있다. 편백 나무 한 그루는 수명이 다할 때까지 약 96kg에 달하는 탄소 배출량을 감축시킬 수 있다.

지속가능한 발전의 실천가 

2022년 Shanghai Electric은 기업 지배구조를 지속해서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회사의 ESG 관리 시스템을 최적화하기 위해 ESG 보고 지침에 따라 ESG 관행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했다. 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MSCI)이 Shanghai Electric의 ESG 등급을 'BBB'에서 'A'로 상향 조정하면서,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이정표에 도달했다. 또한 Shanghai Electric은 2022년 포브스 차이나가 발표한 50대 지속가능한 발전 산업 기업(Top 50 Sustainable Development Industrial Enterprises) 순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2022년 Shanghai Electric은 설립 1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꾸준히 탐색하고 수용하며, 기업 업그레이드를 도모하는 새로운 장을 여는 한편, 전 세계 사용자를 위해 더 많은 최첨단 지능형 녹색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하며 산업 변혁에 힘을 불어넣었다. Shanghai Electric은 개방성, 조정 및 상생 협력이라는 원칙에 따라 앞으로도 혁신을 자사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여러 부문의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세계 경제를 탈탄소화하고 전 세계 사람들이 재생 에너지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Shanghai Electric 및 회사의 2022 ESG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anghai Electric 소개

전 세계적으로 산업 등급의 친환경 스마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 Shanghai Electric Group Company Limited(SEHK: 2727, SSE:601727)는 스마트 에너지, 지능형 제조 및 디지털 정보의 통합에 전념한다.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새로운 성장 동인을 도모함으로써 저탄소 발전과 디지털 변혁에 집중한다. 또한,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혁신적인 산업 에코시스템의 풍부한 기회를 이용해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 정점 및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신에너지 장비 생산 및 고급 장비 현지화 부문에서 선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출처: Shanghai Electric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