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및 에너지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효율성 향상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 전문기업인 온세미는 최신 1200V 엘리트 실리콘 카바이드(이하 EliteSiC) 실리콘 카바이드(SiC) M3S 디바이스 출시를 10일 발표했다.

해당 디바이스는 전력 시스템 설계자가 업계 최고 효율을 달성하고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포트폴리오에는 증가 추세인 800V 전기차(EV) 온보드 충전기(OBC)와 전기차 충전,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같은 에너지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더 빠른 스위칭 속도를 지원하는 EliteSiC MOSFET과 모듈이 포함된다.

또 포트폴리오의 일부로는 표준 F2 패키지에서 업계 최저 수준의 Rds(on)을 제공하는 하프 브리지 형태 통합 모듈(PIM)의 새로운 EliteSiC M3S 디바이스가 있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이 모듈은 DC-AC, AC-DC 및 DC-DC 고전력 변환 시스템에서 가장 적합하다. 해당 모듈은 병렬 스위치 간의 균형 잡힌 전류 공유 및 열 분배를 가능하게 하는 최적화된 DBC(Directed Bonded Copper)를 사용한 설계로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제공한다. PIM은 에너지 인프라, 전기차 DC 고속 충전 및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에서 고전력 밀도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전장용 인증(AEC-Q)을 받은 1200V EliteSiC MOSFET은 최대 22kW의 고전력 OBC 및 고전압-저전압 DC-DC 변환기에 맞게 설계됐다. M3S 기술은 고속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개발됐으며, 스위칭 손실에서 업계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온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