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저우, 2023년 4월 24일 /PRNewswire/ -- 인류 문명은 어떻게 기원되었는가? 고대 그리스인들은 프로메테우스가 불을 훔쳐와 인간에게 문명을 가져다 주었다고 생각하지만 중국인들은 우리 자신들의 문명은 황제에서 기원되었다고 믿고 있으며, 그것이 또한 중국인들이 스스로를 '염황자손(炎黃子孫)'이라고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는 오곡 파종, 주차 제조, 궁실 건설, 문자 창조, 의관 제조, 율력 제정, 산수 연산, 의학 창조 및 기타 공적을 쌓은 '최초 중국'의 '체조자'이다. 중화의 문명은 그 이후로부터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황제는 또한 후세들이 존경하고 우러르는 중화 문명의 시조로도 되었다.

황제가 탄생하고 도시를 건설하고 업적을 쌓은 허난성 정저우 신정에서는 아직도 시조산, 황제 고리사, 헌원 고리비석, 헌원교 등등 황제와 관련된 수많은 문화유산을 많이 찾을 볼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황제의 문화는 이 땅에 영양을 주유하고 있으며, 염황의 자손들도 감돌며 타오르는 향불로 그를 마음에 깊이 새기고 있다. 황제의 고향에서는 해마다 황제의 탄생일(음력 3월 3일)에 전 세계 중국인들 공동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성대한 배조대전이 열린다.

중국에서 15년간 생활한 우크라이나 청년 예거(Yegor Shyshov)는 황제에 관한 수많은 이야기를 들어왔고 황제의 전설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그러한 호기심으로 예거는 황제의 고향 탐방의 길에 나섰다. 예거는 이곳에서 황제의 진실한 이름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웅장한 기세의 황제고리 관광지에 들어섰다. 500m 거리의 산책로는 중화 5000년 문명사를 상징하고 광활한 벽화는 황제의 업적을 묘사하고 헌원전의 금정은 황제 탄생 시의 찬란한 성상을 그려냈다. 그를 더욱 놀라게 한 것은 4월 22일 이곳에서 만민이 주시하는 2023년 계묘년 Memorial Ceremony to Ancestor Huang Di in His Native Place 열린다는 점이다.

'올해 배조대전은 새로운 볼거리가 많을거에요.' 예거는 이 대전에서 '화목, 조화, 평화를 느끼고 싶다'며 배조식을 많이 고대하고 있었다.

연락인: 장이

전화: 0086-371-67182663
이메일 주소: zhengzhoudwxb@163.com
YouTube사이트:https://youtu.be/OSWT1y-mSE4

Logo - https://mma.prnasia.com/media2/2061304/Memorial_Ceremony_to_Ancestor_Huang_Di_in_His_Native_Place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