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SAPEON, 대표 류수정, www.sapeon.com)은 지난 18일 프랑스 재정경제부 산하 최고위급 정부 관료 양성과정인 코르 데 민(Corps des Mines) 프로그램의 재학생 20여명이 판교 사옥을 방문해 사피온의 글로벌 성장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한은 디지털 테크놀로지 및 AI 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현장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코르 데 민 프로그램 학생들은 지난 2018년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2019년에는 중국, 2020년에는 이스라엘 등을 방문한 바 있고 올해는 방문지로 한국을 선택해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서울과 포항, 판교, 대전 지역의 공공 및 주요 IT 기업들을 탐방한다. 학생들은 사피온에 방문해 세계적 수준의 AI 기술의 실제 활용 사례들을 둘러보고, 누구나 AI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세상이 이미 와 있음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코르 데 민 프로그램은 경제 개발, 디지털화, 혁신 및 에너지 정책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매년 20여명을 선발해 1년간 육성하는 프랑스 재정경제부 산하의 최상위급 정부 관료 양성 과정이다. 최근 졸업생 중에는 프랑스 대통령 및 프랑스 재무부 장관의 에너지 및 산업 고문, 에너지 정책 부서장 및 디지털화 부서장, 프랑스 대기업 임원 등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프랑스 학생들은 국내 주요 기업들로부터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 및 AI, 딥러닝, 데이터 활용 등의 대한 강의를 듣고 구체적인 활용 사례도 직접 확인하는 기회를 갖는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사피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