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3년 4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H POWER DAY"FTXT가 4월 10일에 2023년도 액화수소 전략 및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행사장에서, FTXT는 생태적 배치를 더 확장하고, 액체 수소 전략을 공식적으로 개시하며, 수소 생산, 액화, 운송 및 충전부터 최종 적용에 이르기까지 전체 액체 수소의 적용 사업을 아우르는 중국 최초의 액체 수소 에코시스템 시범 프로젝트를 구축한다. 이는 중·장거리 수송 차량의 탄소 감축 장애물을 극복하고자 하는 것이다.

한편, FTXT는 단거리/중거리 운송부터 장거리 운송으로의 발전을 실현하고, 내륙 선박, 건설 장비, 항공기 및 기타 대규모 적용 시나리오에서 효과적인 탄소 감축을 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몇 가지 혁신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 대형 교통 분야 대상: 온보드 액체 수소 저장 시스템 'Jupiter'는 효율적인 수소 저장 기술 문제의 병목 현상을 해소했고, 단일 수소 저장 실린더의 질량은 80kg을 돌파하며, 액체 수소 시스템 품질에서 수소 저장 밀도8wt%와 1,0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 수소 연료전지 승용차 대상: GEN 2 70MPa - 57L Ⅳ형 수소 저장 실린더의 대용량 수소 저장 밀도가 미국 에너지부(DOE)가 지정한 대용량 수소 저장 밀도 목표인 5.5wt% 보다 훨씬 높은 6.1wt%를 달성했다.

- 수소 HDV 중·장거리 운송 적용 시나리오 대상: FTXT는 300+Kw 확장 흑연 플레이트 스택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유연한 흑연 플레이트 0.65mm를 달성했다. 이 경우 최고 효율성은 68%, 최대 전력 밀도는 4.0kW/L, 설계 수명은 최대 30,000시간에 달한다. 그뿐만 아니라, FTXT는 핵심 부품을 100% 국내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했으며, FTXT의 포괄적인 성능 지표는 국제 첨단 수준에 도달했다.

또한, FTXT는 시장의 생태적 건설에 집중하고, 중국 에너지 기업들과 협력함으로써 100개의 수소 충전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650대의 수소 연료전지 대형 트럭을 운영하기 위해 유명한 중국 자동차 기업 및 철강 기업과 전략적 구매 주문을 체결할 예정이다. 아울러, FTXT는 수소 에너지 적용을 위한 탄소 거래 기준을 공동으로 탐색하고자 중국 자동차산업센터(China Automotive Industry Center)와 탄소 거래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FTXT는 시장 생태와 제품 생태라는 '이중 휠(Dual wheel)' 구동 정책을 통해 수소 원천, 비용, 서비스, 자금조달 및 기타 부문을 개척하는 데 전념하는 한편, 수소 에너지 산업망의 생태적인 구축을 지원하고, 중국 수소 에너지 산업의 규모의 발전을 도모하며, 세계와 과학 연구 성과 및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세계적인 녹색 저탄소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FTXT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en.ftxt-e.com/을 참조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