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 중국 2023년 4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7일, 화웨이의 HUAWEI XMAGE Awards 2023이 공식적으로 막을 올렸다. 스마트폰 사진 우수성을 도모하는 화웨이의 개방형 플랫폼인 이 연례 대회는 화웨이 장치를 사용해 세계 곳곳에서 포착한 멋진 사진과 영상을 통해 영감과 창의성을 기린다. 2017년에 처음 이 대회가 개최된 이래 1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 사용자들이 매년 대회에 참가했고, 지금까지 출품된 작품은 거의 400만 건에 달한다. 이는 HUAWEI XMAGE Awards가 세계적인 관점에서 포착한 인간 역사의 단편을 간직하며, 그 자체로 문화유산이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포착과 영감: XMAGE Awards의 새로운 방향 

올해 XMAGE Awards는 전 세계 모든 곳의 사진작가들(일반인이든 전문가든)이 사진 촬영을 통해 영감을 얻기를 바란다. HUAWEI XMAGE Awards라는 명칭은 화웨이의 독자적인 이미징 연구개발 부서(Imaging Research & Development)인 XMAGE에서 유래했다. 그 이름이 의미하는 대로, XMAGE Awards는 사진작가들이 영감을 찾고 혁신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2022년에 출범한 XMAGE 브랜드는 광학 시스템, 기계적 구조, 이미징 기술 및 사진 촬영술의 이미지 처리에 초점을 맞춘다. 오늘날 XMAGE의 4가지 핵심은 최신 HUAWEI Mate 50 시리즈의 Ultra Aperture Camera, HUAWEI P60 Pro의 Ultra Lighting Telephoto Camera 등 화웨이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의 교리가 됐다.

밤의 경이로움을 포착하기 위해 새롭게 추가된 'Night Walk' 부문 

올해 대회는 Night Walk, Portrait, Art & Fashion, Outdoor, Hello Life, Storyboard, Action, Storytelling 등과 같은 부문에서 진행된다.

새롭게 추가된 'Night Walk' 부문은 사용자가 화웨이의 독특한 야간 사진 설정을 이용해 야간 생활에 숨겨진 경이로움을 촬영하도록 장려한다.

매력적인 상과 새로운 심사위원 

올해는 우수한 출품작을 대상으로 대상(Grand Prize) 3명, 부문별 최우수상(Best-in-Category) 24명, 2등상(Runner-up) 27명, 선외 가작(Honourable Mentions) 5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대 미화 10,000달러에 달하는 상금이 수여된다[1].

사진촬영 분야의 리더 5명을 포함하는 새로운 심사위원도 선정됐다. 여기에는 China Photographers Association 부회장 Chen Xiaobo, 중국 패션 사진작가 Pei Tongtong, 포르투갈의 풍경 사진작가 Jose Ramos, 호주의 인물 사진작가 Jessica Hromas,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산하의 소비자 전략 마케팅부(Consumer Strategy Marketing Dept.) 부사장 Li Changzhu 등이 있다.

XMAGE Awards 출품작 접수는 베이징 시간(GMT+8)으로 2023년 8월 15일 23:59까지다. 주최측는 참가자의 많은 참여와 창의성이 살아 움직이는 작품을 기다리고 있다.

사용자는 통일된 XMAGE Awards 2023 글로벌 제출 채널에서 자신의 작품을 출품하거나 화웨이 커뮤니티를 통해 출품할 수 있다. 반드시 화웨이 모바일폰으로 촬영한 이미지나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촬영 시간이나 화웨이 모바일폰의 기종에는 제약이 없다.

추가 정보 및 대회 약관과 제출에 대한 문의 사항은 대회 웹사이트를 참조한다: https://gallery.consumer.huawei.com

[1] 위에 언급된 상금은 세전 금액이다. 주최측은 결과 발표 전에 실물 상품을 수정할 권리가 있다. 또한, 주최측은 수상자 수를 수정할 권리가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