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작투자사 설립 통해 한국에서 입지 강화

(부산, 대한민국 2023년 2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선도적인 미래 항공 모빌리티(Advanced Air Mobility, AAM) 인프라 개발업체이자 드론 서비스 제공업체인 Skyports가 자사의 드론 서비스 자회사와 한국의 드론 기술업체인 해양드론기술(Marine Drone Tech Inc.) 간에 합작투자사(JV)를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그 결과로 탄생한 합작투자사인 Skyports Drone Services Korea는 연결성, 생산성 및 안전성을 해소하는 맞춤형 드론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할 예정이다. 한국에서 혁신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Skyports Drone Services Korea는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고, 드론 산업의 최전선에서 전문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일 부산에서 열리는 2023 드론쇼코리아에서 법인 개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진 왼쪽으로부터 알렉스 브라운 이사, 황의철 대표가 참석하였으며, 특별히 여수시 스마트정보과 김상욱 팀장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Skyports Drone Services Korea

Skyports는 조정된 확장 계획에 따라 부산과 여수에 현지 지사를 설립했다. 이는 AAM 인프라를 비롯해 드론 서비스 부문에서도 현장 파트너 및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Skyports Drone Services 이사 Alex Brown은 "한국은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에코시스템으로 유명한 시장"이라며 "해양드론기술과의 파트너십은 시장 선두주자인 두 기업이 협력함으로써, 한국 전역에서 드론 산업의 신속한 확장을 가능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싱가포르에서 사업을 확장하면서, 해양 부문에서 선박-연안 사업에 중점을 둘 예정"이라면서 "또한, 한국에서 자사 최고의 국제 배송 및 모니터링 드론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운송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궁극적으로 한국 전역의 모든 지역사회의 삶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해양드론기술 CEO 황의철은 "Skyports와 함께 자사의 드론 기술 전문지식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자사는 Skyport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여러 산업에서 광범위한 문제를 해결할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양측의 상호보완적인 전문지식 덕분에 Skyports Drone Services Korea는 가공할 만한 힘으로 부상할 것"이라면서 "국내 시장에 최첨단 드론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Skyports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합작투자사 Skyports Drone Services Korea의 시급한 안건은 해양 선박-연안 배송에 중점을 두고 여수와 부산에서 사업을 구축하는 것이다. Skyports Drone Services는 작년에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해 비가시권(Beyond Visual Line of Sight, BVLOS)에서 진행한 섬 횡단 드론 배송을 위한 개념 증명(Proof of Concept, PoC)에 성공했다. 

아시아태평양 전역에서 입지를 확장하는 Skyports는 한국 사무소를 설립하기 전인 2022년 10월에 일본 사무소를 먼저 설립한 바 있다. 그 전 1년 동안 Skyports는 현지 파트너, 기업 및 규제 기관과 협력하며, 자사의 AAM 인프라 프로젝트 및 드론 배송 사업을 확장하는 데 꾸준한 진전을 이뤘다.

Skyports Drone Services 소개

Skyports Drone Services는 화물 드론 배송, 측량조사 및 감시용 eVTOL 드론을 공급 및 운영한다. Skyports Drone Services는 선박-연안 및 해양 용도, 의료와 위험물 배송 및 농업과 인프라 부문을 위한 AI 측량조사를 포함해 다양한 이용 사례를 위한 장거리 및 비가시권(BVLOS) 자율 비행편을 운행하는 전문업체다. Skyports Drone Services는 드론 서비스 적용을 통해 사업 잠재력, 연결성 및 중요한 보급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전념한다.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Skyports Drone Services는 아시아, 북미, 남미 및 유럽을 포함한 4개 대륙에서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Skyports의 투자사로는 Deutsche Bahn Digital Ventures, Groupe ADP, Irelandia Aviation, Levitate Capital, Solar Ventus, The Goodman Group, Kanematsu Corporation, Ardian, F2i, GreenPoint 및 ST Engineering Ventures 등이 있다.

추가 정보: www.skyportsdroneservices.net 

출처: Skyports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