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반도체가 공장 자동화를 위한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과 고정밀 데이터 수집을 위한 새로운 NXP 아날로그 프론트엔드(front-end) N-AFE 제품군을 21일 발표했다.

N-AFE 제품군은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한 범용 아날로그 입력 장치로 설계됐다. 이는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defined) 공장을 지원해 이용자가 보다 쉽게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따라 스마트 공장을 구성하고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최근 스마트화 추세에 따라 공장을 재구성할 필요가 생길 경우 종종 대규모 장비 분해 검사가 요구되기도 한다.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한 요소를 추가하면 공장 운영자는 보다 쉽게 현장을 변경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처할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은 NXP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N-AFE 제품군을 산업용 솔루션에 통합했다. 단일 칩 N-AFE 솔루션은 N-AFE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구성 기능을 활용하고 있는 산업 고객의 회사에서 하드웨어 설계 복잡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N-AFE 제품군은 공장 및 프로세스 자동화의 데이터 수집 시스템을 위해 보다 낮은 시스템 비용으로 최대 8가지의 범용 아날로그 입력을 통합한다. 또한 신호 체인 보호, 정밀 증폭 및 고속 데이터 변환, 필터링, 고정밀 자가 진단을 결합하고 공장 상태를 진단해 보다 일관되고 반복 가능한 제품 품질을 보장한다. 더불어 추가 고급 진단 기능을 통합해 예측 유지 관리 및 이상 감지 기능을 통해 공장 가동 중지 시간을 단축하고 공장 교정 및 자체 교정 기능으로 테스트 비용을 줄였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