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아이신(Aisin)의 자동 주차 보조(APA: Automated Parking Assist) 시스템에 AMD 자일링스 오토모티브(XA: Xilinx Automotive) 징크 울트라스케일+( Zynq® UltraScale+™) MPSoC 플랫폼이 채택됐다고 17일 밝혔다. 아이신의 차세대 APA 시스템은 탁월한 적응형 플랫폼인 XA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를 통해 보행자와 차량 및 여유 공간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감지할 수 있다. 아이신의 APA 시스템은 2024년 출하 차량 모델에 탑재될 예정이다.

아이신의 APA 시스템 내장 카메라에 적용되는 XA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 플랫폼은 고성능 Arm® 기반의 멀티 코어 및 멀티 프로세싱 시스템, 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 프로세싱을 위한 딥러닝 프로세서 유닛 등 시스템 요구 사항에 따라 최적화한 사용자 지정 코프로세서를 포함한 ASIC 등급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내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이신의 APA 시스템에서 머신러닝 기반 장면 분할 및 객체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아이신의 APA 시스템은 차량에 장착된 4대의 카메라와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주행경로를 계산하며, 이를 바탕으로 차량을 제어하고 스스로 주차한다. 이 밖에도 아이신의 APA 시스템은 충돌 가능성을 감지해 자동 비상 제동도 수행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아이신 #AMD #A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