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름 엘 셰이크, 이집트 , 2022년 11월 9일 /PRNewswire/ -- 전 세계 정상이 COP27을 위해 이번 주 샤름 엘 셰이크로 모이는 가운데, 여러 개발도상국이 시급한 기후 행동을 진전시킬 지속가능한 개발 경로를 구축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시급한 행동을 위해 촉매 작용을 하고자, NDC 파트너십이 9일부터 'Thematic Call'을 시작했다. 이는 2개의 상호연계된 전선을 통해 개발도상국 회원을 지원하는 것이다. 하나는 장기적인 저배출 발전 전략(Long-term Low Emissions Development Strategies, LT-LEDS)의 준비, 갱신 및 개선하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ationally Determined Contribution, NDC)의 질과 의욕을 고취시키는 것이다.

LT-LEDS는 각국이 체계적인 변화를 파악하고, 이에 우선순위를 두기 위한 강력한 정책 도구다. 이는 NDC 과정과 연계되고, 경제 발전을 기후 행동과 연결하는 견고한 장기적 전략을 구축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이행을 위해 각국은 재정 수요를 파악하고, 정책 시사점과 관련 개혁을 이해하고 접근하며, 투자를 동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레임워크를 마련해야 한다. NDC 파트너십은 각국의 구체적인 수요에 대응해 포괄적인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도록 설계된 분명하고 장기적인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NDC 파트너십은 NDC 및 투명성 체계(Transparency Framework)를 강조함에 따라 LT-LEDS를 구축하도록 지원하고자 요르단, 세인트 빈센트 및 캄보디아 3개국에서 실험을 진행하고, UNFCCC와 협력함으로써 이 포괄적인 접근법을 조직화하고 있다. 

요르단 환경부 장관 Dr. Al-Kharabsheh Saleh는 "LT-LEDS와 NDC Thematic Call에서 NDC 파트너십-UNFCCC의 공동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투명성을 향한 약속, NDC 실행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계획 간의 연결고리를 강조함으로써 기후 행동의 속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NDC 파트너십 글로벌 이사 Pablo Vieira는 "NDC 파트너십은 Thematic Call을 통해 개발도상국이 LT-LEDS 구축을 촉진하도록 요청하고 있다"며 "LT-LEDS는 국가의 미래 발전을 기후와 효과적으로 연계하는 강력한 정책 기제로, 2050년까지 회복 탄력성 및 배출량 넷제로를 향해 국가 발전을 안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각국은 업데이트된 NDC를 통해 기후 행동의 의지와 약속을 대폭 향상시켰다"면서 "또한 장기적인 전략에 맞춰 NDC를 구축함으로써, 기후 행동을 정책 방향으로 통합하고, 중요한 기후 재정을 유치하고 동원할 프레임워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가 정보 및 보도자료 전문 보기: https://ndcpartnership.org/lt-leds-and-ndc-alignment-update-and-enhancement.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687000/NDC_Partnership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