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제로 달성을 위한 노력 일환 글로벌 생태계 협의체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 창립 멤버 참여

캘리포니아 프리몬트, 2022년 11월 7일 /PRNewswire/ -- 램리서치(NASDAQ: LRCX)는 회사의 단기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에 대해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SBTi는 세계적인 지속가능경영 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 유엔 글로벌 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UNGC), 세계 자원 연구소(World Resources Institute, WRI) 및 세계 자연 기금(Worldwide Fund for Nature, WWF)의 연합기구로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 설정에 대한 가이드를 지원하고 감축 목표를 검증하는 기관이다. 램리서치는 미국 기반 반도체 장비 제조기업 중 최초로 SBTi로부터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

또한 램리서치는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에서 별도로 발표한 내용과 같이, 글로벌 반도체 칩 산업의 선도기업들과 함께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Semiconductor Climate Consortium)'을 결성하고 창립 멤버로 참여한다.

램리서치의 최고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스테이시 맥닐(Stacey MacNeil, chief communications officer) 은 "오늘 발표는 반도체 업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램리서치의 약속 이행과 이를 위한 노력을 보여준다."고 언급하며 "램리서치는 2030년까지 100% 재생 에너지 전기를 사용하고 2050년까지 넷제로(Net Zero, 탄소 순 배출 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2021년에 수립한 목표를 향한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당사는 기술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과정에서 한정된 자원을 보존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맡을 책임이 있다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SBTi의 목표 검증 팀은 램리서치의 scope 1 및 scope 2 목표가 현재SBTi 프로세스에서 제공하는 가장 과감한 목표인 1.5°C에 부합한다고 판단했으며, 이 목표는 전문가팀이 제출 자료를 검토하고 과학을 기반으로 한 기준에 따라 목표치를 검증한다.

SBTi는 램리서치에 대한 목표 검증 보고서에서 "1.5°C 목표에 대한 IPCC(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 특별 보고서는 2050년까지 넷제로를 달성해야 하는 필요성을 강조했다. 램리서치의 과학 기반 감축 목표들(SBTs)은 투명성과 책임을 극대화하고 온실가스 배출 넷제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요소다."라고 언급했다.

현재 SBTi에서 승인한 램리서치의 단기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는 다음과 같다.

  • 2030년까지 절대 Scope 1 및 2 GHG 배출량을 2019년 기준 연도 대비 46.2%로 감축한다.
  • 재생 에너지 전기의 연간 소싱을 기준 연도의 4%에서 2030년까지 100%로 늘린다.
  • 2025년까지 가스 배출량 기준 공급업체 및 고객의 69.5%, 구매한 상품 및 서비스의 46.5%, 판매된 제품 사용의 83%에 대해 과학 기반 목표를 수립한다.

램리서치, 글로벌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 창립 멤버로 합류

반도체 업계 최초로 넷제로 목표를 수립한 기업 중 하나인 램리서치는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전반의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해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을 대표하는 기업 및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와 함께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Semiconductor Climate Consortium)'을 설립하고 창립 멤버로 활동한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발족한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마련된 조치를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로 구성된 세계 최초이자 생태계 전반에 대한 협력 단체이다.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은 현재 가용할 수 있는 과학 기술을 활용하여 협업을 통한 공동의 노력, 투명성 강화 및 과감한 목표 수립을 통해 기후 변화 문제에 대한 반도체 업계의 대응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참고 자료:

램리서치 소개

Lam Research Corporation (NASDAQ: LRCX)은 반도체 산업에 혁신적인 웨이퍼 제조 장비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 업체이다. 램리서치의 장비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더 작고 우수한 성능의 장치를 구현할 수 있다. 사실상 오늘날 거의 모든 최첨단 반도체 칩은 램리서치의 기술력으로 생산되고 있다. 램리서치는 우수한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술 리더십, 강력한 가치 기반 문화를 바탕으로 고객에 대한 확고한 약속을 이행한다. 램리서치는 FORTUNE 500® 기업으로,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 본사가 있으며, 전 세계 각지에 사업부를 두고 있다. 램리서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lamresearc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에 관한 주의사항

이 보도 자료에서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은 미래 예측 진술이며 1995년 증권 민사 소송 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에 의해 만들어진 세이프 하버 조항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다음과 관련이 있으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단기적인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 넷제로 목표, 재생 에너지 전기 사용 목표 및 기타 지속 가능성 목표, 환경 발자국, 업계 및 사회적 영향의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타 요인. 미래 예측 진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일부 요인: 소비자 가전 업계, 반도체 업계 및 전체 경제에 대한 비즈니스, 정치 및/또는 규제 조건, 고객 및 경쟁업체의 활동, 과학적 발전 또는 변화, 또한 당사의 사업, 운영 결과 및 재무 상태에 미치는 기타 글로벌 또는 환경적 영향은 물론, 당사가 증권 거래 위원회에 제출하거나 제공한 문서에 기술된 위험 및 불확실성과 2022년 6월 26에 마감된 회계 연도의 양식 10–K(Form 10-K)에 대한 연례 보고서 및 2022년 9월 25일에 마감된 분기의 양식 10-Q(Form 10-Q)에 대한 분기 보고서에 설명된 위험 요소가 이에 포함됩니다. 이러한 불확실성과 변화는 미래 예측 진술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실제 결과는 예상과 구체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보도 자료에 작성된 정보 또는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보도자료 문의:

Libra White
Media Relations
(510) 572-7725
publicrelations@lamresearch.com

Ram Ganesh
Investor Relations
(510) 572-1615
Investor.Relations@lamresearch.com

램리서치코리아 기업커뮤니케이션팀  
Corporate.Communications-Korea@lamresearch.com 

이수진  
Media Relations, Korea  
010-4597-0913  
joanne.lee@lamresearch.com

임희정  
Communication Specialist  
010-2978-9521  
hailey.im@lamresearch.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56049/Lam_Research_Logo_v1.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