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번째 3nm 설계 수주 실적으로 기술 리더십 확장
  • 강력한 3분기 거래 및 설계 수주 실적 호조는 IP 및 맞춤형 실리콘을 결합한 당사의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을 반영
  • 2022년 9월 1일부터 오픈파이브(OpenFive)를 그룹으로 최초 통합
  • 경영진은 어려운 거시 환경에도 불구하고 사업 전망에 자신감을 가지고 독립적인1 중장기적 지침을 반복

런던 및 토론토, 2022년 10월 18일 /PRNewswire/ -- 전 세계 기술 기반시설을 위한 고속 연결망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알파웨이브 IP 그룹 주식회사(Alphawave IP Group plc, LSE: AWE, 이하 알파웨이브)는 2022년 9월 30일에 마감한 3개월 동안의 거래 및 비즈니스 업데이트 내용을 게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

 

미화 $10,000 단위

2022 3분기

2021 3분기

변화율

 라이선스 NRE

578

215

169 %

 로열티 실리콘 주문

222

180

무의미함

신규 계약(VeriSilicon WiseWave 다년 구독 라이선스 제외)

800

233

245 %





추가 설계 수주 활동 - FSA 인출 중국 재판매 라이선스2

850

390

118 %





WiseWave 다년 구독 라이선스

-

-

무의미함





최종 사용자의 (3분기 기준)3

460

210

무의미함

반올림으로 인해, 표에 나타난 숫자는 제공된 정보의 총합에 합산되지 않을 수 있으며 퍼센트는 절대적인 수치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않을 수 있다.

알파웨이브의 사장이자 최고경영자인 토니 피알리스(Tony Pialis) 다음과 같이 말했다. "3분기 동안 우리는 특히 북미 지역에서 강력한 설계 수주 모멘텀을 몰고 오는 것을 목도했습니다. 이와 함께 당사는 3nm 설계 수주 성과로 기술 리더십을 확장했으며 맞춤형 실리콘을 통해 차별화된 IP를 더욱 수익화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이 지닌 더 큰 이득을 이미 획득했습니다. 고속 연결망 및 점점 더 광범위한 고객 기반을 갖춘 향상된 제품 포트폴리오와 함께 우리 사업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확신합니다."

알파웨이브의 이사장인  로프턴 홀트(John Lofton Holt) 다음과 같이 말했다. "분기 계약 수준은 지속적인 팀의 강력한 실행 능력과 결합된 당사의 기술 강점을 반영합니다. 최첨단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리더십 및 능력 있는 팀은 당사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뒷받침합니다. 당사는 계획을 실행하고 주주들에게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해주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오픈파이브(OpenFive) 비롯한 계약 보고 변경 사항

2022년 9월 1일부터 인수한 오픈파이브(OpenFive)의 사업을 통합했다. 결합된 비즈니스로 더 폭넓은 IP 포트폴리오 및 디지털 기반시설 시장의 고객에게 고속 연결망에 대한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이는 늘어나는 고객 기반 및 더 커진 규모의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과 결합되어 지속 가능한 장기적인 수익 성장을 이끌고 주주들에게 가치를 창출해 줄 것이다.

다음 표는 각 계약 유형이 새로운 계약 유형에 어떻게 매핑되어있는지 요약되어 있다.

알파웨이브


오픈파이브


새로운 알파웨이브

유형

포함 사항


유형

포함 사항


유형

참고:

포함 사항

라이선스 관련

- IP 라이선스, NRE 지원


IP 라이선스

 

- IP 라이선스, NRE 지원

- IP 로열티


라이선스 NRE

IP 라이선스, NRE

결합된 비즈니스 지원 포함

 

볼륨에 종속되지 않음

- IP 라이선스 NRE 지원

- 맞춤형 실리콘 NRE

- 기타 맞춤형 실리콘(볼륨에 종속되지 않음)




맞춤형 실리콘

- IP 라이선스, NRE 지원

- 맞춤형 실리콘 NRE

- 기타 맞춤형 실리콘

 





잠재적인 미래 로열티

- IP 로열티


맞춤형 실리콘

- 맞춤형 실리콘 수익(완제품)

 


로열티 실리콘 주문

볼륨에 종속됨

 

- IP 로열티

- 맞춤형 실리콘 수익(완제품)

주요 요점

2022년 3분기 라이선스 및 NRE(초기개발비) 계약은 전년 대비 169% 증가했다. 잠재적인 미래 로열티4 및 실리콘 주문 추정치를 포함하면 WiseWave 다년 구독 라이선스를 제외한 신규 계약은 전년 대비 245% 증가했다. 3분기 계약은 북미 및 중국 고객5이 주도했다.

오픈파이브 인수를 마무리한 후 첫 달 만에 당사는 오픈파이브를 통해 획득한 맞춤형 실리콘 기술뿐만 아니라 알파웨이브의 IP를 모두 활용하는 선도적인 스토리지 설계 수주 성과를 확보했다.

알파웨이브6의 경영 기간 동안 누적 계약은 미화 4억 8천만 달러를 초과했다.

기술 리더십 확대  강력한 고객 견인력

2017년 이후 알파웨이브는 7nm, 6nm, 5nm, 4nm 기술에서 연결 기술 리더십을 입증했다. 2022년 3분기에 알파웨이브 IP는 3nm 기술에서 두 번째 설계 수주 성과를 거두며 리더십을 확장했다. 알파웨이브는 3nm에서도 설계 수주 성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3nm 이상의 파운드리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신규 계약(다년 구독 라이선스 제외)이 전년 대비 증가하고 고객 기반이 확대됨에 따라, 두 가지 추가 데이터 포인트가 강력한 3분기 고객 활동 수준을 뒷받침한다. FSA(Flexible Spending Account)7는 미화 3백만 달러를 인출했으며 중국(VeriSilicon) 리셀러는 미화 550만 달러를 거래했다8. FSA 및 리셀러 모두 고객과의 약속을 설계 수주 실적으로 전환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번 분기의 설계 수주 실적은 신규 고객으로부터 5개, 기존 고객으로부터 2개 등 새로운 설계 수주 실적을 보이며 강세를 나타냈다. 이번 분기에 당사는 9월에 4개의 새로운 맞춤형 실리콘 수주 실적으로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의 이점을 구축했다. 당사 하이브리드 모델을 통해 맞춤형 실리콘 제품에 내장된 모든 가치를 포착하여 사업에서 더 큰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다.

알파웨이브는 상위 10개 반도체 기기 기업 중 6개사를 고객9으로 두고 있어,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연결 기술이 필요한 데이터 인프라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강세를 이어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전망

현 상황을 기반으로 미루어보아, 알파웨이브는 올해 마지막 분기에 지속적인 고객 견인력을 기대하고 있다.

알파웨이브 IP는 2022년 9월 21일 H1 202210 중간 결과에서 전달된 독립적인 중장기 전망을 반복한다. 불확실한 거시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인프라 시장에서 성장 파이프라인은 긍정적인 구조적 성장 추세 및 차세대 연결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반영한다. 재능 있는 팀과 강력한 재정 증명서가 결합되어 당사의 미래에 대한 확신을 제공한다.

Banias Labs 인수 및 북미를 선도하는 하이퍼 스케일11과의 다년 계약을 비롯하여 미리 발송된 2023년 전망 및 장기 재무 모델에 대한 추가 세부 사항은 2023년 1월 13일 자본 시장의 날에 전달될 예정이다.

알파웨이브 IP 그룹 주식회사(Alphawave IP Group plc, LSE: AWE) 소개

알파웨이브 IP(Alphawave IP)의 기술은 데이터를 더 빠르고 더 안정적이게, 더 낮은 전력과 더 높은 성능으로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여 기하급수적인 데이터 증가에 직면한 지금 중요한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알파웨이브 IP는 전 세계 기술 기반시설들을 위한 고속 연결망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입니다. 당사의 IP 및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 계산, 네트워킹, 인공지능(AI), 5G, 자율 주행 차량 및 스토리지 분야의 글로벌 최상위 고객사들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반도체 IP 라이센싱 분야의 입증된 실적을 가진 전문 기술팀에 의해 2017년 캐나다의 토론토에서 설립된 당사의 목표는 가장 다루기 어려운 연결 난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알파웨이브 IP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awaveip.com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관계자 정보 공개

이 보도 자료에는 공개되는 새로운 관계자가 없습니다.

상표

모든 등록된 상표 및 기타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소유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독립적인 전망에는 Banias Labs 및 2022년 10월 13일에 발표된 북미를 선도하는 하이퍼 스케일과의 다년 계약을 제외한다.

2 FSA(유연성 지출 계좌) 인출 및 중국 재판매 라이선스 모두 이전 분기에 보고된 계약에 포함된 이전에 발표된 계약 약정을 새로운 제품 설계 수주 실적으로 전환하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이 된다.

3 기존에 알파웨이브의 고객이 아니었고 2022년 9월 1일부터 계약을 체결한 오픈파이브 고객을 포함한다.

4 어떤 경우에 당사 계약은 잠재적인 미래 로열티에 대한 추정치로 이루어진다. 로열티는 계약상 약정된 로열티 선불금 또는 제한된 경우 고객이 제공하는 민감한 볼륨 추정치를 기반으로 추산한다.

5 이러한 중국 고객들은 WiseWave 및 VeriSilicon 계약에서 제외된다.

6 2017년 개업 이후.

7 FSA 또는 유연한 지출 계좌(Flexible Spending Account)는 정기적인 납입을 약속한 고객과의 계약을 나타낸다. 이러한 납입은 특정 라이선스와 관련된 것은 아니지만 미래 산출물에 대한 신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FSA 인출은 해당 기간 동안 체결된 거래의 설계 수주 실적 가치를 나타내며, 이에 따라 FSA 납입금이 차감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으로 전환된다.

8 2021년 2월 알파웨이브 IP는 VeriSilicon과 최소 미화 540만 달러의 3년 독점 구독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 리셀러 거래는 VeriSilicon이 중국에서 타사에 IP를 라이선스 허가한 이후의 거래를 나타내며 최소 미화 540만 달러 약속의 일부이기 때문에 알파웨이브에 대한 추가적인 계약을 구성하지 않는다.

9 반도체 기기 기업은 시가총액으로 순위가 매겨졌다.

10 오픈파이브의 재정적 기여를 비롯하여 알파웨이브는 2023년에 미화 3억 2천 5백만 달러에서 3억 6천만 달러 사이의 수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 장기적으로는 2024년에 미화 5억 달러 및 2027년에 미화 10억 달러에 해당하는 연수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오픈파이브는 당사가 비즈니스를 통합하고 확장함으로써 단기 마진에 영향을 줄 것이며, 당사가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통합하며 예상되는 시너지를 실현함에 따라 2023년에 조정된 EBITDA 마진 32%~36%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오픈파이브를 제외한 독립적인 수익은 IPO에서 제공하는 지침과 일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즉, 조정된 EBITDA 마진은 50%~60%로 2023년까지 미화 2억 천만 달러~2억 4천만 달러에 해당한다.

11 2022년 10월 13일 전달

연락처 정보: 알파웨이브 IP 그룹 주식회사, 존 로프턴 홀트(John Lofton Holt), 이사장, 호세 카노(Jose Cano), IR 부장, ir@awaveip.com, +44 (0) 20 7717 5877; 브런스윅 그룹(Brunswick Group), 시몬 셀쳐(Simone Selzer), 사라 웨스트(Sarah West), alphawave@brunswickgroup.com, +44 (0) 20 7404 5959; 그래비테이트 PR(Gravitate PR), 리제트 파라스(Lisette Paras), 윈턴 유(Wynton Yu), alphawave@gravitatepr.com, +1 415 420 842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921756/Alphawave_IP_Group_Plc_Q3_2022_Trading_and_Business_Update.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