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칭, 중국 2022년 8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iChongqing 뉴스 보도:

A boy plays Go with a robot in the exhibition hall of SCE 2022, on 21st August 2022, Chongqing, China. (photo/ Ganxi Yi)

2022 스마트 차이나 엑스포(Smart China Expo, SCE)가 이달 22~24일 중국 남서부 충칭시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 SCE에서는 스마트 시티 건설에서 지능적인 과학의 첨단 기술 적용과 관련해 개발 계획, 최신 성과 및 뜨거운 주제를 논의한다. 온라인 전시는 SCE 웹사이트[https://www.smartchina-expo.cn/zbhen/index.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CE 2022에는 2010년 노벨상 수상자 Konstantin Novoselov와 2021년 튜링상 수상자 Jack Dongarra, 중국과학원 및 중국공정원 학술위원을 포함해 많은 유명 과학자가 참가했다. 그 외 Changan Auto, 알리바바 그룹 및 화웨이와 같은 유명 기업의 대표들도 참가했다. 이들은 22일 열린 SCE 개막식과 정상회의에서 영상 연설을 통해 '스마트 시티' 건설의 신기술, 발전 및 경향에 대해 논의했다.

SCE 2022에는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과 화웨이, 보쉬, BOE 및 Inspu 같은 포춘 차이나 500 기업 50개사 이상이 참여했다. 또한, Beitai Tianyuan 수치계산 소프트웨어 V2.0이 글로벌 출시되고, 바이두(Baidu) 자율주행 상업운영 시스템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이탈리아를 포함해 19개 국가와 지역에서 온 557개 전시업체가 90,000㎡에 달하는 전시면적에서 제품을 선보였다. 30개 이상 분야에서 1,560건 이상의 적용 시나리오를 소개하고, 육안 3D, 가상 현실(VR) 및 확장 현실(XR) 같은 정보 기술을 광범위하게 활용했다.

올해 SCE에서는 첨단 성과 쇼케이스를 부각시켰다. 올해는 고해상도 8k 디코더와 지능형 기계 워크숍을 포함해 58종 이상의 신제품, 사막 사회화 스마트 농업을 포함하는 15개 신기술, '도시 브레인' 빅 데이터 플랫폼 같은 24개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마이크로칩과 IntelliSense 시스템이 들어간 16가지 새로운 성과를 선보였다.

올해 SCE는 '스마트 시티'에 초점을 맞추고, 쓰촨성을 주빈 도시로 설정하면서, 협력을 통해 청두와 충칭의 지능형 산업 발전의 속도 향상을 추구했다.

올해 SCE는 5주년을 맞이했다. 그동안 SCE는 충칭의 스마트 시티 건설 속도를 높이고, 디지털 기술과 경제 및 사회 발전의 심층적인 통합을 도모했다. 충칭을 지지기반으로 삼고, 빅 데이터 정보 분야에서 중국과 외국 간의 첨단 기술 통합과 교류를 더욱 도모할 전망이다.

SCE 2022 추가 정보: https://www.ichongqing.info/special/smart-china-expo-2022/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