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도구 및 서비스 공급회사인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중국 자동차 전장 칩 제조사인 세미드라이브 테크놀로지(SemiDrive Technology)와 함께 세미드라이브의 9 시리즈 SoC와 E3 MCU 칩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개발 툴 체인의 최신 버전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 Version 9.30)을 26일 발표했다.

세미드라이브의 E3 시리즈 MCU 제품은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Drive-By-Wire) 섀시, 브레이크 제어, BMS, ADAS/오토파일럿 모션 제어, LCD 기기, HUD, 스트리밍 미디어 비전 시스템 CMS를 포함하여 고도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세미드라이브는 AEC-Q100 등급 1 자동차 전장용 신뢰성 표준의 요구사항과 ISO 26262 ASIL-D 기능 안전 표준의 요구사항을 충족함으로써 E3 MCU 설계 초기에 매우 높은 안정성과 안전 목표를 수립했다. E3 시리즈 제품의 메인 주파수는 최대 800MHz이다. E3는 최대 6개의 CPU 코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 중 4개는 듀얼코어 록스텝(lock-step)으로 구성하거나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 중국 내수 시장의 안전성이 뛰어난 자동차 등급 하이엔드 MCU 제품들과의 격차를 좁혔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은 9 시리즈 SoC 및 E3 칩의 신뢰성 높은 Cortex-R5 코어를 위한 완전한 툴 체인을 제공한다. 이 툴 체인은 고도로 최적화된 컴파일러를 비롯하여, 유연한 코드 및 데이터 브레이크포인트, 런타임 스택 분석, 콜 스택(call stack) 시각화와 같은 고급 디버깅 기능들을 포함한다. 개발자는 코드 분석 도구인 C-STAT과 C-RUN을 활용해 일상적인 제품 개발 과정에서 코드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엄격한 기능 안전 요건을 갖춰야 하는 기업을 위해 Arm용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TUV SUD 인증을 획득하고 ISO 26262 요건을 충족하는 버전을 제공한다. 연속적 통합(CI) 워크플로우와 자동화된 빌드 및 테스트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기업을 위해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빌드 툴은 리눅스용 버전도 지원한다.

IAR의 보조 하드웨어 디버거 I-Jet은 개발자의 멀티 코어 디버깅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IAR 시스템즈의 기술 지원, 교육 서비스 및 유연한 라이선스 모델은 모든 고객이 자신만의 특정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찾아 IAR 개발 툴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세미드라이브 테크놀로지(SemiDrive Technology)는 4개의 인증을 받은 최초의 자동차 등급 칩 기업이며, 중국 자동차 제조사의 70% 이상과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세미드라이브 #I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