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퀄컴
/자료=퀄컴

미국 반도체 팹리스 퀄컴은 웨어러블 기기용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 '스냅드래곤 W5+' 1세대와 '스냅드래곤 W5 1세대'를 20일 발표했다. 신규 AP는 저전력에 초점을 맞추면서도 성능 향상도 놓치지 않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스냅드래곤 W5+ 플랫폼은 이전 세대 대비 50% 적은 전력 소비, 2배 더 높은 성능, 2배 더 풍부한 기능 및 30% 더 작은 크기를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이 플랫폼은 4nm(나노미터) 기반 시스템온칩(SoC)과 22nm 기반 올웨이즈 온 코-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신규 초저전력 블루투스 5.3 아키텍처 기술을 지원한다.

판카즈 케디아(Pankaj Kedia) 퀄컴 시니어 디렉터 및 웨어러블 사업부문 글로벌 담당은 “웨어러블 시장은 전례 없는 속도로 성장함과 동시에, 다양한 분야에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차세대 웨어러블 제품 개발을 위해 설계된 퀄컴의 신규 웨어러블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W5+와 스냅드래곤 W5는 초저전력, 획기적인 성능그리고 고집적 패키징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한다"고 설명했다. 

퀄컴은 이날 생태계 파트너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개발된 컴팔 및 페가트론의 레퍼런스 디자인 2종 공개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더욱 빠르게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