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엣지 환경에서 기업이 더욱 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첫 번째 오픈소스 AI 레퍼런스 키트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인텔 비전 행사에서 처음 공개됐던 이번 AI 레퍼런스 키트는 교차 아키텍처 성능을 위한 AI 모델 코드, 엔드-투-엔드 머신러닝 파이프라인 명령, 라이브러리 및 인텔 OneAPI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데이터 과학자 및 개발자는 해당 키트를 통해 의료, 제조, 유통 및 기타 산업 전반에 걸쳐 더욱 빠르고 쉽게 AI를 배치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며 총 구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비전, 음성, 추천 시스템 등의 사용 사례에 따라 AI 워크로드가 더욱 증가하고 다변화되고 있다. 인텔이 엑센추어(Accenture)와 함께 협력해 개발한 이번 AI 레퍼런스 키트는 산업 전반에서 더욱 빠르게 AI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또 오픈소스 및 의미 있는 기업 환경을 포함하고 있는 AI가 내장된 이번 키트는 개발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에 AI를 더욱 활용하거나, 현존하는 AI 솔루션에 대한 전략적인 변화를 야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공익사업 자산 건전성 ▲비주얼 품질 관리 ▲고객 챗봇 ▲지능형 문서 인덱싱 등 네가지 키트를 제공한다. 

인텔은 깃허브를 통해서도 오픈소스 AI 레퍼런스 키트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텔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