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경험 및 맞춤형 제품 개발 향상 도모

-- 심층 네트워크 분석 및 머신러닝으로 네트워크 관련 인텔리전스 제공으로 고객 경험 개선

쿠퍼티노, 캘리포니아주, 2022년 6월 8일 /PRNewswire/ -- 로밍과 네트워크 서비스, 보안, 위험 관리, 테스팅 및 모니터링용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Mobileum Inc.("Mobileum")가 인도네시아의 선도적인 진보적 이동통신사 PT Smartfren Telecom Tbk("Smartfren")와 다년간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신규 계약을 통해 Mobileum은 Smartfren에 디지털 통찰력 및 네트워크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Smartfren이 인도네시아 내 3천30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 대한 서비스 품질 및 성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 경험과 맞춤화된 제품 개발을 강화 및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Smartfren은 Mobileum이 최근에 인수한 Niometrics의 심층 네트워크 분석(Deep Network Analytics, DNA)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자사의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사용자 데이터의 양에서 통찰력을 도출할 예정이다. Smarfren의 기존 데이터 코어 네트워크 및 데이터 웨어하우스와 통합된 이 솔루션은 다차원 데이터 속성을 식별하고, 네트워크가 특정 사용 요구에 응답하는 방식을 밝힘으로써, 네트워크에서의 애플리케이션 경험 및 전체 장치 성능에 대한 추세를 Smartfren에 제공한다.

 

 

또한, Smartfren은 인도네시아에서 증가하는 비디오 스트리밍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Mobileum의 비디오 스트리밍 분석(Video Streaming Analytics, VSA)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고품질 온라인 비디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VSA는 고급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해 낮은 해상도 또는 높은 버퍼링 시간 등의 성능 및 경험 메트릭을 결정하고, 네트워크 전체에 제공되는 비디오 스트림의 품질을 정량화하며, 이를 평가 및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Smartfren에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Smartfren은 인도네시아 최고의 통신사로서 새로운 기술에 지속해서 투자하고, 고객에게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다시금 확인했다.

Smartfren과 Mobileum의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Sinarmas Cognitive and Big Data의 CEO인 Sandeep Mishra는 "Smartfren은 Mobileum의 심층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해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과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 솔루션으로부터 얻은 통찰력은 모든 고객 부문에서 성능과 경험 개선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Mobileum의 글로벌 세일즈, 분석 및 참여(Global Sales, Analytics and Engagement) 부문 수석 부사장 Sam Lau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Smartfren과의 협력을 통해 복잡한 디지털 네트워크에 대한 우수성을 추구할 기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인도네시아의 선도적인 진보적 모바일 사업자인 Smartfren은 네트워크 분석 기술을 획기적인 확장성의 영역으로 넓힐 특별한 기회를 Mobileum에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당사의 분석 솔루션은 서비스 우수성을 추구하는 Smartfren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martfren 소개

PT Smartfren Telecom Tbk(IDX: FREN)는 인도네시아의 통신 서비스 제공사 중 하나다. 2015년에 Smartfren은 인도네시아에서 최초의 상용 4G LTE Advanced 서비스를 출시하며 혁신을 일으켰고, 2016년 초에는 VoLTE(Voice over LTE)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인도네시아 통신사의 역사에 다시 한번 획을 그었다. 2017년에는 4G 기반 통신 서비스 제공에서 선도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사로서의 입지를 다졌으며, 이를 통해 완전한 4G 네트워크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사업자가 됐다. 2019년에는 자카르타에서 진행된 5G 시험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올해 Smartfren은 인도네시아에서 eSIM 혁신을 선보인 최초의 통신사업자가 됐다. eSIM 혁신을 통해, Smartfren은 고객이 물리적인 SIM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Smartfren 네트워크에 접속해 통신 장치에 연결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한다. eSIM은 고객의 기기와 Smartfren을 연결함으로써 전화번호, 구독 패키지, 네트워크 구성을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제 Smartfren은 인도네시아 전역의 220개 도시에 걸친 약 42,000개의 4G BTS를 통해 광범위한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제공함으로써, 삼성과 같은 유명 글로벌 스마트폰 브랜드로부터 공식 통신 파트너 요청을 받고 있다. 인터넷 서비스 패키지의 경우, Smartfren은 현재 다양한 스타터팩 및 인터넷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Smartfren은 Starter Card와 Smartfren GOKIL MAX, Unlimited, Quota Nonstop 및 1ON+ 인터넷 패키지를 갖추고 있다. Smartfren은 다양한 데이터 및 음성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인도네시아 기관 및 기업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위한 기업 비즈니스 솔루션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smartfren.com을 참조한다.

Mobileum Inc. 소개

Mobileum은 로밍, 코어 네트워크, 보안, 위험 관리, 국내외 연결성 테스팅, 고객 인텔리전스를 위한 굴지의 통신 분석 솔루션 제공업체다. 1천 곳 이상의 고객사가 Mobileum의 Active Intelligence 플랫폼을 이용한다. 이 플랫폼은 첨단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이 수익을 확대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비용을 절감하는 실시간 행동에 심층 네트워크와 운영 정보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리콘 밸리에 본사가 위치한 Mobileum은 호주, 아랍에미리트, 독일, 그리스, 인도, 인도네시아, 포르투갈, 싱가포르 및 영국에서 글로벌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mobileum.com/를 참조하거나, 트위터에서 @MobileumInc를 팔로우한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431792/Mobileum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