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기반 시설은 점점 더 시간의 정확성에 의존하고 있으며, 위성측위시스템(GNSS,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에 대한 사이버 보안 위협이 확산됨에 따라 대체 시간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은 국가 안보로도 대두할 수 있다.

이같은 기술 요구에 맞춰 마이크로컨트롤러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GNSS에 의존하지 않고 협정 세계시간(UTC)를 추적하는 타이밍 시스템인 정밀 타임 스케일 시스템(Precise Time Scale System, PTSS)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국가, 기관, 주요 인프라 사업자 및 과학 연구소에 해당 인프라가 의존하는 시간 소스에 대한 완벽한 제어를 제공한다.

PTSS는 세계 최고의 국립 연구소에 필적하는 타이밍 정확도를 제공하는 완전 통합 시스템이다. PTSS에 통합된 핵심 제품은 다음과 같다.

SyncSystem 4380A 타임 스케일 에디션(Time Scale Edition)은 클럭 성능을 측정하고 비교하는 멀티 채널 계측기와 여러 개의 매우 정확한 독립 클럭을 결합해서 얻은 자율 타임 스케일을 생성한다.

타임 스케일 오케스트레이터(Time Scale Orchestrator)는 타임 스케일 시스템을 구성하는 개별 제품의 관리, 모니터링, 경보 및 보고 기능을 통합한 내장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통합 뷰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5071A 세슘 클럭 기본 주파수 표준 및 MHM 2020 수소 활성 메이저는 마이크로칩의 원자 시계로서 앙상블 타임 스케일 주파수를 계산 및 생성하기 위해 서로 지속적으로 측정되는 정확하고 안정적인 주파수를 제공한다.

PTSS는 새로운 타임 스케일 제품 포트폴리오를 턴키 솔루션으로 통합한다. 해당 턴키 솔루션은 단일 랙으로 제공되며, 가장 엄격한 요건을 초과 달성하는 완전한 공장 승인 테스트(FAT)에 의해 보장된다. PTSS는 각 국가가 국경 내에서 국제도량형국(BIPM)이 계산한 UTC와 맞추어 자체 타임 스케일 시스템을 독립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SyncServer® S600/S650 및 TimeProvider® 4100 타임 서버는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으며, NTP(Network Time Protocol) 및 PTP(Precision Time Protocol)를 사용해 주요 인프라에 신뢰할 수 있는 시간(Trusted Time™)을 제공한다.

또한 자체 타임 스케일 시스템을 구축할 경우, 마이크로칩의 타임 스케일 제품을 개별적으로 선택해 시스템 관리, 모니터링 및 성능 보고와 함께 클럭 측정, 클럭 앙상블 생성 등 핵심 타임 스케일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 모듈성을 바탕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예산 변경 및 기술 발전이 이루어짐에 따라 시스템을 조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이크로칩 #GNSS #PT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