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분산 파일 시스템 및 개체 스토리지 부문 

(선전, 중국 2022년 5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Huawei OceanStor 분산 스토리지가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Gartner Peer Insights) '고객의 소리(Voice of the Customer)' 보고서의 분산 파일 시스템 및 개체 스토리지(Distributed File Systems and Object Storage) 부문에서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으로 선정됐다. Huawei OceanStor 분산 스토리지는 연간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플랫폼에서 5점 만점에 4.9점을 받아 모든 글로벌 벤더 중 1위를 차지했다.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는 I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평가 및 리뷰 플랫폼이다. 이 리뷰는 전 세계 IT 전문가와 기술 분야의 의사결정자들이 작성하고 검토한다. 여기에는 360개 이상의 시장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 시행 또는 사용 경험이 있는 최종 사용자가 작성한 38만 건 이상의 검증된 리뷰도 포함된다. 매년 고객 평점이 높은 벤더는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고객의 선택'으로 선정돼 IT 리더가 정보에 입각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2년 1월 31일 기준으로, Huawei OceanStor의 분산 스토리지 제품 및 솔루션은 전 세계금융, 통신사, 제조, 에너지, 미디어, 의료 및 교육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으로부터 수많은 긍정적인 리뷰를 받았다. 이러한 리뷰는 시스템 아키텍처, 제품 기능 및 배포에서부터 O&M, 서비스 및 지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내용을 포괄한다. 이 모든 리뷰는 업계 입지, 배포 규모 및 상업적 사용 성숙도 측면에서 Huawei OceanStor 분산 스토리지에 대한 전 세계 고객의 생각이 반영된 것이다.

화웨이 분산 스토리지 도메인(Distributed Storage Domain) 부문 사장 Wang Yidong은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에 의견을 공유해준 고객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우리의 유일한 목표는 고객을 만족시키는 솔루션과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집중하고, 모든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위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분산 스토리지 제품 및 솔루션을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화웨이의 이러한 고객 중심 마인드에 대해, 한 업계 설계자는 "화웨이 엔지니어의 고객 중심적인 작업 태도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제품 자체도 응답성이 뛰어나고, 구조화되지 않은 데이터에 사용하기 쉬우며, 확장성도 뛰어나다"라고 평가했다.

금융업계의 어느 IT 기술 이사는 "기존의 중앙집중식 스토리지를 대체하려면 새로운 유형의 스토리지가 필요하다"면서 "POC 테스트 후, 화웨이 분산 스토리지의 안정성과 확장성의 실현 가능성을 확인했다. 화웨이의 제품은 스토리지 용량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고, 관리 인터페이스 기능도 완벽했다"고 밝혔다.

제조 부문의 어느 CTO는 리뷰에서 "화웨이는 분산 스토리지 제품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다"라며, "스토리지는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안정적이며, 통합 플랫폼에 대한 아이디어도 마음에 든다"라고 평가했다.

대량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도록 특별 설계된 Huawei OceanStor 분산 스토리지는 고성능 컴퓨팅(HPC), 빅데이터 분석, 영상, 콘텐츠 저장소/백업 및 보관, 가상화, 클라우드 리소스 풀을 위한 다양한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이 대량 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소리'(Gartner Peer Insights 'Voice of the Customer':): 분산 파일 시스템 및 개체 스토리지(Distributed File Systems and Object Storage) 부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gartner.com/reprints/huawei-technologies-co-ltd---p-s?id=1-29NQP06P&ct=220408&st=sb 를 참조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