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Fixed Industrial Scanner, FIS) 포트폴리오와 곧 출시될 머신 비전(Machine Vision, MV) 솔루션을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진행 단계에 있는 제조 작업을 추적하고, 조회하며, 품질 검사 기능을 지원한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및 머신 비전 스마트 카메라 제품군은 손쉽게 설정, 배치, 실행할 수 있는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지브라 오로라(Zebra Aurora™)에 의해 작동되며, 단순성, 속도, 생산성 및 효율성 등 기업의 요구 사항들을 충족한다.

초강력 러기드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및 머신 비전 스마트 카메라는 생산 라인 및 제품 이동 프로세스를 검사하여 제조, 물류창고 및 물류 환경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기업들은 고급 산업 자동화 프로세스를 통해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이도록 설계된 지브라 오로라를 사용함으로써 복잡성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이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솔루션 배치를 가속화하고 향후 추가되는 요구사항에 따라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유연한 새 포트폴리오는 7개의 모델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각 고유한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또는 머신 비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기업들은 현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추후 간단히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만 구매해 새로운 바코드 기호, 향상된 스캔 속도 또는 고급 머신 비전 툴(tool) 지원을 추가하도록 언제든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모델은 생산, 보관 및 실행 과정에서 모든 부품 및 패키지를 완벽하게 해독해 공급망 전반에 걸쳐 추적 기능을 개선한다. 1D 또는 2D 바코드, DPM(Direct Part Marking, 직접부품마킹) 및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광학문자판독) 텍스트를 읽을 수 있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솔루션은 생산성을 개선하고 상품 이동을 자동화해 물류창고, 배송 및 반품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머신 비전 스마트 카메라는 다양한 개별 제조 프로세스에서 품질 검사를 자동화하고 결함을 줄일 뿐만 아니라 조립 및 추적 정보를 검증하며 생산성과 품질을 개선하는데 이상적이다.

또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수상 경력을 갖춘 'PartnerConnect' 프로그램에 경험이 풍부한 산업 자동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시스템 통합업체를 위해 새로운 전용 트랙을 도입하고 있다. 이처럼 엄선된 파트너는 모두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머신 비전 및 자동화 관련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어 기업에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및 머신 비전 시장 진출은 제조 및 기타 산업의 그래픽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제공 선두 업체인 어댑티브 비전(Adaptive Vision)을 인수함으로써 시작됐다. 어댑티브 비전의 포괄적인 툴 및 알고리즘은 고급 사용자가 복잡한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머신 비전을 비교적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코딩 없이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댑티브 비전의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딥러닝 전문 지식 및 머신 비전 엔지니어 팀이 추가됨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시각 기반 감지 및 분석 기능을 통해 제품 및 자산 상태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6일부터 오는 8일까지 열리는 '스마트 팩토리 + 오토메이션 월드 2022'에서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