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지원 업무 자동화

대화형 AI 전문업체인 코어에이아이(kore.ai, www.kore.ai 지사장 이영수)는 종합 건축자재 기업인 벽산(www.byucksan.com)의 전사 지원 업무 자동화를 위해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비서’를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벽산은 대량의 업무처리 및 사람의 개입이 적은 배치(Batch)성 업무를 코어에이아이의 AI 가상비서 봇으로 대체했다. 이를 통해 반복적인 회계 및 영업 업무를 자동화했으며, 대화형 AI봇이 단순 반복업무를 지정된 예약 시간에 자동으로 수행하여 업무 속도와 정확도를 높일 수 있었다.

벽산은 로봇 자동화(RPA)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사적인 디지털 업무혁신 기반 다지기에 나섰다.

그 첫 단계로 벽산은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지난 2020년 RPA 파일럿 프로젝트를 시작한후 관리 업무 자동화에 이어 영업 및 생산 업무에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벽산은 올해 전사구축을 마무리하고, 향후 계열사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벽산은 전사 실무 업무에 자동화 시스템 적용 확대를 위해 기존 도입한 RPA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동되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확장 가능한 대화형 AI 봇 도입을 고려하게 됐다.

벽산은 코어에이아이가 노코드(no-code) 기술을 제공해 전문가가 아니어도 대화형 AI 기술을 활용해 쉽게 AI 비서를 개발할 수 있으며, 가상 비서 봇 개발에서부터 적용에 이르는 전 단계에서 전담 엔지니어와 글로벌 지원 팀의 기술전문가가 제공하는 지원 체제를 운영하고 있어, 높은 고객 만족도 지수를 얻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벽산은 향후 전사 직원들의 모든 마감업무를 비롯해 복지 프로그램인 리조트 예약 요청, 영업 지원 관련 제품 카달로그 요청 처리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RPA와 AI 가상비서 봇을 음성 봇과도 통합해 고객센터(CS) 업무 지원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