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vPro 플랫폼 공개

인텔은 4일 비즈니스 생산성을 극대화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최신 v프로 플랫폼을 발표했다. 기업용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인텔 v프로 플랫폼은 최고의 생산성 및 성능은 물론 모든 비즈니스를 위한 가장 포괄적인 플랫폼 보안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우선 윈도우용 인텔 v프로® 엔터프라이즈(Intel vPro® Enterprise for Window)는 대기업 및 관리형 비즈니스에 초점을 둔 상용화된 플랫폼이다. 기업이 보안 위협에 대비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기술 세트를 제공한다. 인텔 v프로® 에센셜(Intel vPro® Essential)은 기존 대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한 보안 및 장치 관리 기능을 중소기업에도 제공한다. 인텔 v프로® 에센셜은 인텔® 하드웨어 쉴드(Intel® Hardware Shield)를 활용해 윈도우 운영체제 기반의 플랫폼을 보호한다.

크롬OS용 인텔 v프로® 엔터프라이즈(Intel vPro® Enterprise for Chrome OS)는 기업이 필요한 성능, 안정성 및 보안 기술을 갖춘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새로운 크롬북을 만들어 냈다. 해당 플랫폼은 기업의 의사결정권자가 올바른 기기를 올바른 사용자에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 v프로®, 이보TM 디자인 기기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강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인텔 v프로® 및 인텔 이보 디자인 설계 기준 모두를 충족한다.

인텔 v프로®는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현실적인 비즈니스 성능을 제공하는 등 한 단계 도약한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7 공정 기반의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로운 인텔 v프로®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지능형 설계로 에피션트 코어와 퍼포먼스 코어를 구성해 사용자가 자유롭게 멀티태스킹 및 협업을 하는 동안 PC가 사용자와 IT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처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 비즈니스 생산성을 위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12세대 인텔 모바일 프로세서는 주요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있어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7%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다. 아울러 크로스마크 벤치마크 결과 기준 경쟁사 대비 주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41%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12세대 인텔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1% 향상된 주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실현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i9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줌 화상 회의 중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사용할 경우, 경쟁사 대비 23% 높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또 줌 통화 중 파워BI(Power BI)를 사용할 경우, 최대 46%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만들어낸다.

인텔 Wi-Fi 6E(Gig+)의 탁월한 연결성과 인텔® 커넥티비티 퍼포먼스 스위트(Intel® Connectivity Performance Suite) [8]는 사용자에 완벽한 무선 연결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데스크톱 프로세서의 DDR5 메모리와 모바일 프로세서의 DDR5 및 LPDDR5을 지원한다. 인텔 v프로 엔터프라이즈 엔트리 워크스테이션은 해당 인텔 칩셋과 함께 ECC 메모리를 제공한다. 썬더볼트™4는 단일 케이블 도킹으로 모바일 작업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여러 대의 4K 모니터, 생산성 향상 및 인체공학적 편의성을 위한 액세서리와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밖에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새로운 v프로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기능으로 기업에게 가장 포괄적인 보안을 제공한다.

우선 인텔® 위협 탐지 기술(Intel® Threat Detection Technology)은 하드웨어 기반 랜섬웨어 탐지 기능 중 유일하게 최신 공격을 탐지해 효율성과 속도를 향상한다. 새로운 최첨단 탐지 기능을 통해 자급자족식 공격 및 공급망 스타일의 공격 등 이른바 변칙 행동 탐지가 가능하다. 이는 인공지능을 사용해 “올바른 애플리케이션 행동”을 프로파일링하고 엔드포인트 보안 소프트웨어에 이상 발생 시 실시간으로 신호를 송출한다. 신규 실리콘 기반 기능은 추후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OS 가상화를 지원할 뿐 아니라 악성 코드 침입을 방지하는 새로운 결함 감지 기능을 통해 인텔의 칩셋을 강화한다.

인텔 v프로는 장치를 보호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포괄적 기능 세트와 전문가 수준의 성능을 지원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추가함으로써, 인텔 v프로는 모든 유형의 직원과 모든 규모의 기업이 필요한 컴퓨팅 솔루션을 갖춘 완전한 플랫폼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원격 협업, 멀티태스킹, 컴퓨터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와 IT앱이 증가함에 따라 인텔 v프로는 직원 생산성과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 요소다.

올해 글로벌 제조업체들을 통해 인텔 v프로 플랫폼의 보안 기능 및 관리 용이성, 모바일용 인텔 이보 디자인의 강력한 사용자 경험을 통합한 150개 이상의 노트북 디자인이 출시될 예정이다.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인 인텔 v프로 플랫폼은 사물 인터넷 (IoT)개발자를 위해 비즈니스급 성능, 원격 관리 등을 제공한다. 이는 유통, 헬스케어, 제조, 은행, 여행, 교육 등의 분야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텔 #12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