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피니언
/사진=인피니언

인피니언은 V2X(대차량) 통신을 위한 플러그-앤-플레이 보안 솔루션인 'SLS37 V2X'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SLS37 V2X HSM은 텔레매틱스 컨트롤 유닛 내 V2X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요구에 따라 설계된 고도로 안전한 변조 방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다. 메시지의 진위(authenticity)와 무결성(integrity)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전송측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HSM은 Common Criteria EAL4+ 인증을 받았으며, 이는 유럽 V2X 시스템에서 의무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스템 업체는 V2X 호스트 환경에 디스크리트 HSM을 사용하여 높은 성능과 높은 보안이라는 상충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SLS37 V2X HSM은 키 저장과 송신 메시지에 대한 서명(signatures) 생성 같은 보안 작업을 처리한다. 이는 리눅스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호스트 프로세서에서 보안 인증을 받아야하는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보안 관련성은 낮지만 성능이 요구되는 수신 메시지의 검증 부담을 제거한다.

SLS37 V2X HSM은 차량 텔레매틱스 제어 유닛 뿐만 아니라 V2X 통신을 위한 도로변 설비와 기타 인프라에도 적합하다. 이 솔루션은 SCMS, CCMS, ESPS를 비롯한 모든 주요 차량 인증 관리 시스템을 지원한다. 1.6V~3.6V의 넓은 전원 전압 범위로 동작하고, 최대 10MHz의 고속 SP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AEC-Q100을 충족하므로 가혹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인피니언이 포괄적인 호스트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하므로 SLS37 V2X HSM을 플러그-앤-플레이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 기반으로 안전하고 인증된 제조 환경에 내장된 개인화 컨셉은 키 관리를 위한 고객의 작업을 최소화하고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서 최대의 보안을 제공한다. 정교한 개인화 컨셉은 칩마다 고유하고 고객마다 개별적인 인증서와 키를 사용해서 공급업체 확인, 페어링, 전송 보호 및 현장 보안 업데이트 (secured-in-field-updates)를 수월하게 한다. 디스크리트 보안 컨트롤러인 SLS37은 다양한 보안 요구 사항이 있는 여러 지역을 포괄하는 플랫폼 개발을 위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피니언 #V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