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로고.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로고.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업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이달 말까지 신입·경력 엔지니어 대규모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채용 포지션은 크게 하드웨어 엔지니어(CE∙Customer Engineer)와 공정 엔지니어(PSE∙Process Support Engineer)로 나뉜다. CE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시스템 운영을 위한 설치와 유지·관리를 담당한다. 모집 분야는 ▲화학기계연마(CMP) ▲공정진단계측(PDC) ▲식각(ETCH) ▲유전체증착(DDP) ▲금속증착(MDP) ▲에피택시(EPI) ▲이온주입(Implant) 등이다. 신입은 4년제 대학 이상 학위 소지자 및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 경력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시스템 관련 경력 2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PSE는 신기술 동향을 파악해 어플라이드 장비에 반영하고, 고객사가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도록 돕는 역할이다. 모집 분야는 ▲공정진단계측 ▲식각 ▲유전체증착 ▲금속증착 ▲에피택시 등이다. 지원자격은 신입의 경우 각 분야 석사 또는 박사 학위 소지자, 경력은 반도체 공정 경력 2년 이상이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어플라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인사 담당자 및 하드웨어·공정 엔지니어 선배 직원들이 참여, 채용 과정 및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채용사이트와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마크 리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대표는 “AI(인공지능) 컴퓨팅 시대를 뒷받침하는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코리아와 함께 반도체 산업과 최첨단 기술의 발전을 이끌 다양한 인재들을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