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우저
사진=마우저

전자부품 유통업체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DAQ4003 µModule' 데이터 수집 솔루션(DAQ)을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ADAQ4003은 시스템인패키지(SIP)로 제공되므로 부품 선택·최적화·레이아웃 같은 신호 체인과 관련한 설계 과제를 설계자가 직접 처리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정밀 측정 시스템의 개발 주기를 단축할 수 있다.

ADAQ4003은 저잡음 완전 차동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ADC) 드라이버, 안정적인 레퍼런스 버퍼, 고속 18비트 2MSPS SAR(연속 근사 레지스터) ADC를 결합한 제품이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iPassives' 기술을 통합하여 온도에 따른 오류 소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뛰어난 매칭 및 드리프트 특성을 갖춘 중요한 수동 부품을 제공한다.

ADAQ40003은 7mm x 7mm BGA 패키지로 제공되어 여러 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동급 솔루션보다 설치 공간을 75% 절약할 수 있다. 성능 저하 없이 소형 폼 팩터 계측기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이 SPI(직렬 주변기기 인터페이스) 호환 직렬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별도의 VIO(디지털 인터페이스 전압) 공급 장치를 사용하여 1.8V, 2.5V, 3V 또는 5V 로직과 호환된다.

여러 가지 공통 신호 처리 및 컨디셔닝 블록을 단일 디바이스로 통합한 ADAQ4003은 자동 테스트 장비, 장비 자동화, 공정 제어, 의료 기기및 디지털 제어 루프와 같은 시스템의 개발 주기 시간과 함께 최종 시스템의 부품 수를 줄여준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