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이리코, 허페이 공장 완공

중국 처음으로 자체 7.5세대(6세대 겸용) LTPS 유리 생산라인이 안후이(安徽)성 허페이(合肥)시 신잔가오신(新站高新)구에서 완공돼 운영에 돌입했다. 이 생산라인은 중국 이리코디스플레이디바이시스(IRICO DISPLAY DEVICES, 彩虹股份)가 건설한 공장이다. 

회사는 5일 60여 명의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공장 완공과 운영을 기념하는 '점화식'을 열었다.

이날 이 회사의 전자유리연구원 부원장이자 7.5세대 LTPS 프로젝트 건설 추진팀 팀장인 왕다청(王答成)이 프로젝트 상황을 설명했다. 왕 팀장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이리코디스플레이디바이시스와 허페이 디스플레이 기업인 허페이예징(合肥液晶)이 개발, 자체적으로 설계했으며,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완공했다. 

 

中 이리코디스플레이디바이시스가 7.5세대 LTPS 유리 공장 운영을 알렸다. /회사 제공 

 

허페이예징의 총공정사이자 7.5세대 LTPS 히팅챔버팀 관계자에 따르면 이 팀은 생산라인의 이른 시일 내 양산이라는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총력을 다해 7.5세대 생산라인의 상징적인 회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리코디스플레이디바이시스의 부총경리이자 허페이예징의 총경리인 양궈훙(杨国洪)은 "산업 발전 추이로 봤을 때 LPTS 고화질 디스플레이가 중요한 방향"이라며 "7.5세대 LTPS 생산라인의 운영은 공급과 수요 밸런스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면서 상품을 확대시키고 회사의 경영도 개선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중국 첫 7.5세대 LTPS 유리 생산라인의 성공적인 운영이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용 기판 유리 산업화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지닐 것으로 분석했다. 기판 유리 산업 기술 시스템과 공정 기술, 관리 능력을 진화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