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L 검증 '퀘스타 시뮬레이션' 및 '퀘스타 파워 어웨어 시뮬레이션'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대표 김준환)는 Arm 차이나(Arm China)가 차세대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코어의 개발을 위해 자사의 반도체 설계 결함 및 오류 검증 솔루션 ‘퀘스타 시뮬레이션(Questa Simulation with Power Aware)’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Arm 차이나는 철저한 평가 작업을 거쳐 멘토의 솔루션을 선택했다. 이 기간 퀘스타 솔루션은 원활하게 기능을 수행(Bring-up), 모든 목표 설계에 100% 합격률을 달성했다.

멘토의 '퀘스타 시뮬레이션'은 복잡한 프로그래머블 반도체(FPGA) 및 시스템온칩(SoC) 설계 인증과 관련된 위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개발됐다. 멘토의 '퀘스타 파워 어웨어 어뮬레이션(Questa Power Aware Simulation)'과 함께 사용돼 고객의 설계 초기 단계에서 저전력 반도체의 구동을 정확히 모니터링한다.

Arm 차이나 설계 팀은 '퀘스타 파워 어웨어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반도체 회로 설계 전 단계(Front-end)에서 레지스터 이행 시뮬레이션(RTL)을 통해 활성 전력 관리 기능을 검증할 계획이다. 실제 구현 단계로 들어가기 전에 대안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절전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고 멘토는 설명했다.

라비 수브라마니안(Ravi Subramanian)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 IC 검증 솔루션 부문 총괄 매니저이자 부사장은 “퀘스타 검증 툴은 세계 최고의 칩 설계업체들이 혁신 제품을 보다 신속하고도 자신 있게 출시할 수 있도록 오랫동안 지원해왔다"며 "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