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ID 호환성 및 3비트 PVID 유연성 확보… 인텔 기반 시스템 적용 용이

스토리지, 네트워크 통신, 서버, 이동통신 시스템을 설계할 때는 제한적인 공간에서 전력 밀도를 최대한 끌어내야한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고집적 'IR38164 DC-DC POL 컨버터'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인텔 기반 서버 시스템용으로 설계된 고집적 'IR38164 DC-DC POL 컨버터'를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인텔 기반 서버 시스템용으로 설계된 고집적 'IR38164 DC-DC POL 컨버터'를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의 'IR38x6x' 제품군은 완전한 SVID(Serial Voltage ID)와 호환되고 3비트 PVID(Parallel Voltage ID)에도 쓸 수 있어 인텔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의 중앙처리장치(CPU) 및 칩셋 POL 레일을 쉽게 설계할 수 있다. 

일부 제품은 OptiMOS MOSFET의 뛰어난 효율을 활용, 텔레콤 기지국, 네트워크,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제어, 텔레메트리, 전압 설정을 필요로 하는 POL 레일 용으로 PMBus 기능을 지원한다. 

동급 최소형으로 SVID를 내장한 'IR38164'는 기존의 외부 구동 디지털 컨트롤러 솔루션보다 공간을 50%까지 줄일 수 있고 전류 모니터링 정확도는 높일 수 있다. 이 제품은 가로, 세로가 각 5㎜, 7㎜인 구리 클립 패키지로 제공되며 RDS(on), FOM(figure of merit), QRR이 시중에서 가장 낮은 OptiMOS 5를 채택, 91% 이상의 코어 레일(0.7V~1.2V) 효율과 97% 이상의 5Vout 효율을 달성했다.

또한 IR38164는 열 특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30A에 이르기까지 고주파수 동작을 할 수 있고 높은 주변 온도에서 최소한의 에어플로우를 사용해서 고전류 3.3V 및 5V 출력 전압을 제공한다.

IR38164는 인피니언의 3세대 전압 모드 펄스폭변조(PWM) 엔진을 채택, 높은 제어 대역폭, 50% 더 적은 커패시터, 안정적인 1MHz 동작이 가능하다. 진정한 차동 전압 검출, 넓은 마진 범위 (margining range), 0.5% Vref 정확도를 결합하여 1퍼센트 이상의 Vout 정확도를 제공한다.

IR38x6x 제품은 VCCIO, VMPC, PVNN 레일 같은 인텔 VR13 레일용으로 프로그래밍됐다. PMbus 기능을 지원하거나 지원하지 않는 제품과 핀 호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