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Power Delivery) 3.0 및 USB 타입-C(Type-C)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박준식)는 'STM32G0'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G0'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ST마이크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G0'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ST마이크로

G0 시리즈는 더 작은 풋프린트로 더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 기능성, 보안, 가치를 요구하는 엔트리 레벨 기기를 겨냥하고 있다.

패키지 옵션이 8핀부터 제공되므로 개발자들은 예전 8비트 MCU 설계를 100핀까지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플래시 용량이 16KByte에서 512KByte까지 지원되면서 512Kbyte가 32핀 미만의 소형 패키지로 제공된다.

유연한 패키징과 메모리 옵션을 통해 설계자들은 더 작은 공간에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새로운 배전(Power-Distribution) 아키텍처가 외부 전원과 접지 연결을 단 한 쌍의 핀 수준으로 줄여 주기 때문에 많은 임베디드 프로젝트에서 소중한 자원이 되는 패키지 핀을 사용자 커넥티비티에 더 많이 할당할 수 있다.

작고 경제적인 적은 핀 수의 패키지로 대용량의 메모리 집적도를 구현했고 보안 부팅을 지원하는 메모리 보호를 비롯해 다양한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능들을 도입했다. 시리즈의 일부 기기들은 암호화 지원을 위해 TRNG(True Random Number Generator)를 갖춘 AES-256 하드웨어 암호화 가속기를 추가했다.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또 다른 주요 기능으로는 PD(Power Delivery) 3.0을 비롯해 간편하고 빠른 커넥티비티와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최신 USB 타입-C(Type-C) 사양의 지원이 있다.

STM32G0 시리즈는 적은 전력 예산 내에서도 확실한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Arm Cortex-M0 코어 기반한 제품이다. 스마트폰, 스마트 주방 장비 및 가전제품, 에어컨, 컨슈머 또는 산업용 모터 제어 장치,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물인터넷(IoT) 기기, 충전식 커넥티드 기기, 드론, 조명 시스템 등 커넥티드 세계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ST마이크로 #M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