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모드 조정 가능한 MEMS 가속도 센서 출시
ST마이크로, 모드 조정 가능한 MEMS 가속도 센서 출시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8.12.0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저전력 모드에서 고해상도 모드로 즉시 변경 가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박준식)는 초저전력모드에서 고해상도모드로 즉시 변경 가능해 제한된 에너지 조건 내에서 고정밀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3축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가속도 센서 'IIS2DLPC'를 3일 출시했다. 

 

이 센서는 연속 상황인식을 통해 조치가 필요할 경우 호스트 시스템을 웨이크업하고 정확한 측정을 수행한 후 다시 초저전력 동작 모드로 돌아간다.

사용자는 이러한 유연성을 기반으로 배터리가 더욱 오래 지속되는 산업용 센서 노드나 의료용 기기, 위변조 방지 스마트 계량기 뿐만 아니라, 스마트 전력 절감이나 모션 활성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전력소모량이 낮아 배터리 기반 애드-온 모듈 방식의 산업용 장비나 로봇용 스마트 액세서리에 적합하다.

사용자는 4가지 절전 모드를 선택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따라 전력소모를 최적화할 수 있다. 

고해상도 모드에서 90μg/√Hz 미만의 매우 낮은 잡음 특성을 갖춰 탁월한 측정 정확도를 제공한다. 'IIS2DLPC'는 쉽게 사용 가능한 원숏(One-Shot) 데이터 컨버전 기능과 중앙처리장치(CPU) 개입을 줄여주는 배치 데이터 저장용 32-레벨 FIFO를 제공해 추가적인 전력소모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통합 온도 센서 및 자가 테스트 기능도 내장됐다.

'IIS2DLPC'는 특히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영하 40°C부터 영상 +85°C의 확장된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ST의 10년 제품 수명 정책에 따라 장기 사용을 보장한다.

가로, 세로, 높이가 각 2㎜, 2㎜, 0.7㎜인 플라스틱 LGA(Land Grid Array) 디바이스 패키지로 생산 중이며, 가격은 1,000개 주문 시 1.1달러에서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