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반도체 산업의 기술 연구개발 및 패키징 등 테스트를 위한 8인치 생산라인이 건설됐다. 


중국 YDME가 베이징에 짓고 있는 8인치 반도체 연구개발(R&D) 및 상용화, 패키징 생산라인 건물이 완공됐다. 베이징 반도체 산업계는 이번 생산라인의 건설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이 생산라인이 가동에 돌입하면 베이징 지역의 반도체 설계 기업과 연구소 등을 위한 시제품 생산 플랫폼으로 이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장비와 재료 기업을 위한 검증 플랫폼으로 쓰이면서 베이징의 반도체 산업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YDME 전경. /YDME 제공 



YDME의 이번 생산라인은 중국 전국 과학기술혁신센터 건설 프로젝트 20개 중 한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생산라인이 운영되면 8인치 반도체 웨이퍼 연구개발, 제조, 패키징이 일체화된 종합 반도체 생산 공장이 생긴다. 


이는 베이징 지역에서 8인치 웨이퍼 대규모 양산이 가능한 첫 생산라인이기도 하다. 주로 8인치의 선폭 0.11㎛ 반도체를 생산하고 패키징하게 되며 양산 이후 월 생산량은 5만 장 수준이다. 



최근 중국 정부가 전략적으로 반도체 산업을 중시하면서 선진 기술 개발과 테스트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아진 상태다. 중국산 제품 개발을 위해 첨단 제조 기술과 장비 연구개발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조성한 것이다. 이 생산라인이 중국 반도체 기업의 특수 공정 등 연구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장비 및 재료 기업의 검증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동시에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