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C3894’ … 4.5~150V 사용 가능

아나로그디바이스(ADI·지사장 홍사곽)는 저전력 고전압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LTC3894’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ADI의 저전력 고전압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LTC3894’는 버스트 모드 동작 시 전류 소모량이 9㎂에 불과하다./ADI


이 제품은 P채널 전력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P-MOSFET)를 제어한다.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 시 전류 소모량이 9㎂에 불과하고, 신호 주기에 따라 기능이 활성화되는 100% 듀티 사이클(duty cycle)로 동작한다. 입력 전압이 감소하면 출력 전압을 제어할 수 없는 드롭아웃(drop-out) 상태에서도 작동해야하는 배터리 전원 시스템에 적합하다.


입력 전압 범위가 넓어 별도 서지(surge) 억제 장치가 필요 없다. 서지는 짧은 시간 급증했다가 서서히 감소하는 전류·전압·전력을 뜻한다. 


N채널 통과 FET을 추가하면 고전압·고전력 기기의 P형 금속산화막반도체(PMOS) 게이트 드라이버에 전류를 공급할 수 있다.


▲ADI의 P-MOSFET 제어용 DC·DC 컨트롤러 ‘LTC3864’의 특징./ADI, KIPOST 정리


경부하 시 작동 방식은 펄스 스키핑(pulse-skipping) 모드나 버스트 모드로 설정 가능하다. 출력 인덕터(DCR)에서 전압 강하를 감지하게 하거나 옵션으로 전용 감지 저항을 추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