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ROHM) 주식회사는 순방향 전압(Low VF)과 역방향 전류(Low IR)의 균형을 실현한 이미지센서 탑재 어플리케이션 보호용 쇼트키 배리어 다이오드 'RBE01VYM6AFH'를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ADAS 카메라를 비롯해 각종 이미지센서 탑재 어플리케이션에서 고신뢰성 보호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상 정류 용도로 사용되는 쇼트키 배리어 다이오드의 순방향 전압 특성을 보호용으로 활용한다는 발상의 전환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로옴의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소자 구조를 채용함으로써, 기존에는 양립하기 어려웠던 순방향 전압과 역방향 전류의 양립을 구현했다. 그 결과 우수한 특성을 통해 어플리케이션 정지 시에 발생하는 높은 광기전압으로 인한 회로 파괴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동작 중의 열 폭주나 오동작의 리스크도 대폭 저감할 수 있다.
패키지로는 실장성과 스페이스 절약 특성을 동시에 실현한 SOD-323HE(2.5㎜×1.4㎜)의 소형 플랫 리드 타입을 채용해 협소한 공간을 차지하는 차량용 카메라나 산업기기, 보안 용도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대응 가능하다. 또 자동차기기 신뢰성 규격 (AEC-Q101)에도 대응해 고신뢰성과 장기간 안정 동작이 요구되는 차세대 전자기기 설계에 있어 최적의 보호 디바이스로 활용 가능하다.
KIPOST
edit@kipost.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