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무선 연결 솔루션 전문기업인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오랜 협력사이자 커넥티드 기기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업체인 멤폴트(Memfault)를 인수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노르딕이 하드웨어 공급업체에서 완벽한 솔루션 파트너로 나아가려는 시도다.
노르딕은 이번 인수를 통해 개발을 간소화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포괄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제품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현장에서 운용되는 제품의 보안 및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전력소모와 기능을 강화할 수 있으며, 복잡한 IoT 시스템을 관리해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다.
멤폴트는 기기에 대한 관측성 및 관리, 안전한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플랫폼 공급업체다. 멤폴트의 플랫폼은 현장에서 운영 중인 제품을 회수하지 않고도 최상의 장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르딕은 자사 전 제품 포트폴리오와 기존 nRF 클라우드(nRF Cloud) 서비스 플랫폼 전반에 걸쳐 멤폴트의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한층 더 강력한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이번 인수를 통해 현재 및 미래의 시장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선도적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엣지 AI를 통해 IoT 노드가 더욱 지능화되고, EU 사이버 복원력법(Cyber Resilience Act)과 같은 보안 규제 기준이 점차 진화하는 추세에도 부응할 수 있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노르딕과 멤폴트는 광범위한 고객층과 시장을 공유하고 있다. 노르딕은 하드웨어 선택과 상관없이 기존 멤폴트 고객을 포함한 모든 IoT 기기 제조사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멤폴트 플랫폼이 앞으로도 하드웨어 통합, 기기 관리 및 첨단 AI 기능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과 투자를 통해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예상했다.

